• 신한자산운용, ‘국민참여정책형 뉴딜 혼합자산펀드’ 출시
뉴딜 관련 상장·비상장 중소·중견기업에 투자
[사진=신한자산운용]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29일부터 ‘국민참여정책형 뉴딜 혼합자산펀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 국민참여정책형 뉴딜 혼합자산펀드는 뉴딜 관련 상장 및 비상장 중소·중견기업의 지분 및 메자닌 등에 투자할 예정이며 정부 재정(후순위투자)을 통해 공모펀드 투자자가(선순위투자) 펀드 손실을 일부 방어할 수 있는 구조다. 또한 선순위투자자들에게는 수익을 우선 배정함으로써 정부의 후순위 출자를 통해 국민들에게 정책 혜택을 부여한다.

정부는 지난해 9월 관계부처 합동 발표를 통해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펀드’조성 방안을 밝히며 한국판 뉴딜의 추진동력을 강력하게 뒷받침하고, 국민 참여를 통해 뉴딜 펀드의 성과를 공유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은 기존 소재·부품·장비산업 펀드의 운용 역량 등을 통해 한국판 뉴딜펀드 조성 방안 중 ‘정책형 뉴딜펀드’를 운용할 공모펀드 운용사로 5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펀드를 운용하는 조성호 신한자산운용 특별자산운용팀 팀장은 “신한 국민참여정책형 뉴딜펀드는 정부·정책금융기관 등이 출자를 통해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고, 민간자금을 매칭해 뉴딜 투자에 따른 성과를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펀드로서 저금리 기조 하에서 양질의 투자처 발굴을 통해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3월 29일부터 4월 16일까지 모집하고 4월 19일에 설정할 예정이다. 가입이 가능한 판매사는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하나은행, NH농협은행, 한국포스증권이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