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투자수익률 크게 회복세 띄는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도안 2차 주목

- 4분기 전국 상업용부동산 투자수익률 반등하며 지난해 1분기 투자수익률 넘어서
- 도안신도시의 중심상권에 우수한 상품성 갖춘 ‘힐스에비뉴 도안 2차’ 주목

[헤럴드경제]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작년 1분기 이후 하락세를 면치 못했던 상업용 부동산의 투자수익률이 3분기 만에 큰 폭으로 반등했다.

한국부동산원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조사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해 1분기의 전국 상업용 부동산 투자수익률이 1.59%가 기록된 이후 2분기 1.33%, 3분기 1.32%를 기록하며 하락세를 면치 못했으나, 4분기 1.64%를 기록하며 지난해 1분기의 투자수익률을 넘어서며 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주거용 부동산에 집중되면서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거래량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 1월 수익형 부동산 연구개발기업 상가정보연구소가 국토교통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8일 기준으로 매매 거래된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전체 거래량은 6만 3,309건으로 2019년 거래량 6만 148건 대비 약 5.3% 상승했다.

이렇듯 상업·업무용 부동산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한국은행이 지난달 17일 발표한 ‘2020년 12월 중 통화 및 유동성’에 따르면 시중 유동성의 지표가 되는 광의통화(계절조정계열 M2 평잔 기준)가 3,191조 3,000억원으로 전월 대비 13조원 증가해 3,200조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지난달 25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0.5%였던 금리를 또 한 차례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해 한동안 초저금리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어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 역시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여,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전국적인 투자열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대전의 중심상권으로 거듭나고 있는 도안 네거리에 힐스에비뉴 도안 2차가 분양 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힐스에비뉴 도안 2차는 최고 330.9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계약시작 5일 만에 완판한 ‘힐스테이트 도안 2차’의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교차하는 사거리 코너형 상업시설로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며, 많은 유동인구를 품고 있다. 여기에 약 200m 길이의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어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극대화될 예정이다.

힐스에비뉴 도안 2차는 역세권 상가로써의 풍부한 유동인구도 갖췄다. 실제 상가 바로 앞에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이 신설될 예정이어서 트램 노선이 개통되면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목원대, 충남대, 카이스트 등 다수의 대학교가 있어 학생 및 교직원 등 풍부한 대학가 수요도 품었다는 평가다.

게다가 힐스에비뉴 도안 2차는 안정적인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같이 분양에 나선 힐스테이트 도안 2차와 1차 단지 합계 약 1천여 세대의 힐스테이트 입주민 수요를 품고 있으며 향후 약 5만 9,000여 세대, 약 16만여 명이 거주하게 될 대전 최대 규모의 신도시인 도안신도시의 대규모 주거수요 유입도 수월하다. 여기에 주거, 교육, 의료, 관공서 등이 밀집된 중심상권에 자리해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더불어 힐스에비뉴 도안 2차가 조성되는 도안신도시는 택지면적 대비 상업지 비율이 약 3.13%(1단계 기준)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희소가치도 높아 안정적인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힐스에비뉴 도안 2차 분양 관계자는 “상가 투자 수익률이 빠르게 회복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기준금리 동결과 양적완화로 인한 과잉유동성으로 상업시설을 향한 투자열기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정부의 규제가 주거용 부동산에 집중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상업시설에 대한 투자열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힐스에비뉴 도안 2차는 풍부한 수요가 예정된 입지에 20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어 가시성과 접근성을 갖춘 우수한 상품성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힐스에비뉴 도안 2차는 합리적인 가격과 중도금 40% 무이자 등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부동산 규제에도 영향을 받지 않아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힐스에비뉴 도안 2차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 672-1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