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의 소녀, 美 라디오차트 TOP40 5주 연속 진입…미국은 지금 'Star' 열풍中
낮고 반복되는 비트 강한 중독성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 곡 ‘역주행’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Star'(스타)가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2일(한국시간 기준)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2월 14일부터 2월 20일까지 '미디어베이스 톱40' 팝 라디오 차트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의 'Star'가 32위로 5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또한 미국 대표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iHeartRadio's 'Most Requested Live')에서 이달의 소녀의 'Star'는 한 주간 가장 많이 신청된 곡 1위로 5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는 쾌거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서 2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 MRC 데이터 기준으로 플레이수 9.4% 증가율로 34위를 기록했다.

이달의 소녀의 이같은 기록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 활동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경신되는 등 새로운 글로벌 케이팝 대세의 성장을 입증한 것이다.

또한 수록곡 'Star'가 미국에서 역주행하며 포브스와 빌보드 등 외신의 다채로운 극찬을 받고 유명 라디오 매체들과 언택트 인터뷰를 진행, 이달의 소녀 신드롬을 불러 일으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Star‘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이달의 소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국내에선 후속곡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 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예능, OST,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