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규모 상업∙업무시설 및 주거타운(예정) 형성… 서울 강남 연상되는 최고의 입지로 주목
- 3월 광천동의 프리미엄 한 몸에 품은 ‘힐스테이트 광천’ 분양
[헤럴드경제] 최근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일대 부동산이 수요자들의 큰 관심 속 급상승하고 있다. 부동산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입지라는 말이 있는데, 광주 서구의 중심이면서 광주의 관문으로 불리는 광천동은 누구나 입성을 꿈꾸는 국내 최고 부촌인 서울 강남과 닮은꼴의 최적화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마치 한강변을 끼고 대규모 업무지구와 우수한 교통환경, 다양한 인프라시설 및 주거타운 등이 곳곳에 형성된 서울 강남이 연상되는 곳으로, 이곳에 들어서는 주거단지는 강남이 그렇듯 최상의 주거단지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다.
또한 광천동 일대에는 광주 최대규모의 재개발 사업인 광천동 주택 재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상당하다.
광천동 주택 재개발사업은 사업비 약 1조 1,300억 원, 약 42만5,984㎡ 부지를 개발하는 광주 단일 최대규모의 주택 재개발 사업이다. 이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이뤄질 경우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약 5,600여 세대 규모의 새 주거단지가 형성된다. 또 주변에는 전남∙일신방직 부지를 주거 및 상업용지로 개발하는 사업도 계획 중이다.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이 일대는 광주를 대표하는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러한 요인으로 관심이 높아진 광주 서구 광천동 일대는 꾸준한 집값 상승률을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114 시세 기준 광천동 평균 아파트값은 최근 3년새(2018.01~2021.01) 31.9% 올랐는데, 이는 같은 기간 광주 전체 평균 상승률(16.8%)보다 2배가량이 높은 수치다.
또한 광천동은 개별 단지도 높은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월 입주한 '광주 호반 써밋플레이스'가 그 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에 따르면 이 단지 전용면적 84㎡형은 지난해 11월 6억8,000만원(40층)에 거래됐는데, 이는 분양 당시 분양가격이 4억3,000만원 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2억원 이상이 증가한 수치다.
이처럼 우수한 입지와 대형 개발 호재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광천동에서는 현대엔지니이링이 3월 ‘힐스테이트 광천’의 분양소식을 알려 이목이 쏠린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천동 내 첫 힐스테이트 단지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광천은 광주광역시 서구광천동 17-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3개동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70~84㎡ 305세대, 오피스텔 전용 29㎡ 54실 등 총 359세대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다.
단지는 광주의 강남으로 불리는 광천동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된다. 바로 옆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버스터미널인 광주 유스퀘어가 있고, 광주선 광주역,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도 이용이 편리하다. 또 죽봉대로, 무진대로, 호남고속도로 서광주IC의 진입도 쉽다. 단지 바로 앞에는 광주천 수변공원이 있고 일부 세대에 한해 무등산 조망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특히 도보권에는 광천초와 효광초 등이 자리하고 있고, 인근에는 광덕중∙고교, 서석중·고교가 위치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는 광천동 주택재개발정비사업과 전남∙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이 계획돼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광천은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돼 주거여건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판상형 및 탑상형 혼합 구조를 도입해 각 방의 독립성과 거실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또 팬트리 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특히 오피스텔은 1인 가구의 증가, 제로금리 시대 등의 사회 트렌드 맞춘 원룸형 구조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실거주 수요 및 임대 수요 등 다양한 수요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광천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동시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전국 어디에서든 청약 통장 없이도 청약할 수 있으며, 전매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광천의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농성동 156-19일원에 마련되며, 3월 오픈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