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경기지사, 가천대 표창
가천대 전경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가천대(총장 이길여)가 산학연 협력 사업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 발전 및 도정 홍보에 이바지 한 공로로 최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가천대는 지난 2017년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인 인공지능헬스케어연구센터(센터장 황보택근 연구산학부총장)를 설립하여 인공지능 헬스케어 연구를 중심으로 고령화시대 인공지능기술과 IOT, 빅데이터 등 IT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기술을 연구, 경기도내 중소기업에 기술을 이전하고 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경기도 산업육성정책을 적극 홍보하고 산·학·연 협력사업을 통해 기업경쟁력 확보와 지역 발전에 기여해 왔다.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은 경기도가 연구개발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대학, 연구소와 중소기업을 연결, 기술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산·학 협력모델로 관련 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지원되는 경기도비는 52억7천만원으로 센터당 5억1천만원씩 지원하고 있다. 가천대를 비롯한 10곳의 센터가 연구개발을 활발히 수행 중이다.

황보택근 연구산학부총장은 “대학의 우수한 연구인프라 활용해 세미나, 포럼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도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계속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