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편 흥행신화 이어간다…문정 ‘르피에드’, 주거시설 완판에 이어 상업시설도 관심집중

- 우수한 청약 성정에 상업시설도 분양관심 커진다
- 법조타운, 첨단업무지구, 주거타운 등 의료수요의 최중심

[문정 ‘르피에드’ 투시도]

지난 2019년 12월 서울 송파구 문정동 도시개발사업지구에 분양한 하이엔드 주거시설 문정 ‘르피에드’가 분양되고 그 열기가 메디컬클리닉이 입점예정인 상업시설 2층에도 이어지면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고소득 수요자들이 ‘자기만족’을 위해 소비하는 성향이 짙어지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고가의 럭셔리 주거상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고급 주거시설은 호텔 같은 컨시어지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풍스러운 일상을 누릴 수 있고, 기존 주택에서 누리기 어려운 편의 서비스와 다양한 커뮤니티 등도 있어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에서는 똘똘한 한 채라는 말이 언급되듯이 하나를 사더라도 제대로 된 것을 사고, 누구나 가질 수 없는 것에 대해 자산가들이 선호하고 있다. 실제로 지금은 비싸보여도 미래가치가 충분한 부동산에 대해 자산가들이 선호하는 요인이 된다. 이렇게 고가의 럭셔리 주거상품이 대세로 자리잡자 고급주거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도 호황을 맞았다. 지난해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분양한 문정 ‘르피에드’ 100% 분양이 완료된 이후 상업시설 분양도 인기를 얻으며 분양 막바지에 돌입한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의 계속되는 부동산 규제에도 고가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수차례 학습한 자산가들이 오히려 규제가 될 때 마다 부동산에 집중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고, 특히 희소성과 안정성을 갖춘 똘똘한 한채의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고가의 부동산에 관심이 커지자 문정 ‘르피에드’ 상업시설에 대한 인기도 뜨겁다. 해당 상업시설은 현재 2층 일부 잔여 호실에 대한 분양이 이뤄지고 있다. 문정 ‘르피에드’ 상업시설은 2층의 고질적인 약점이 개선됐다는 것이 장점이다. 외부에서 2층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상층부에도 고객유입을 늘리고 대규모 의료수요를 가졌고, 하이엔드 메디컬 클리닉이 있어서 프리미엄 수요도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1군 건설사로 불리는 현대건설이 시공한다. 1군 건설사가 준공해 안정성은 물론이고, 인근에 위치한 일반 건물 외형과는 다르게 화려한 외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상업시설 전용 엘리베이터, 테라스(일부호실) 설계와 상업시설 이용 동선을 고려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상업시설 특화설계로 들어선다.
 
문정 ‘르피에드’는 입지도 뛰어나다. 해당 상업시설 인근에는 서울 8호선 문정역 초역세권있어 문정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데다 송파대로변 교차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어 사실상 교차로 앞 마지막 상업시설 입지라고도 평가받는다.

해당 상업시설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문정 ‘르피에드’ 인근에는 2만 4000여 세대와 법조타운 및 첨단업무지구 배후수요가 갖췄다는 것이다. 또한, 해당 상업시설은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와 잠실종합운동장 개발, 수서역세권 개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서울 마스터플랜 개발의 핵심 수혜지로 꼽혀 향후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문정 ‘르피에드’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314-7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7층~지상16층 1개동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262실과 근린생활시설, 각종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전시장)이 들어설 계획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