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픽하이, 美 스포티파이 미국 앨범 데뷔 차트 톱10 입성
에픽하이 [아워즈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스포티파이 톱 데뷔 앨범 차트 톱10에 입성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25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톱 데뷔 앨범 차트(TOP DEBUT ALBUMS CHARTS)에 따르면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의 정규 10집 첫 번째 앨범 ‘에픽하이 이즈 히어 상(Epik High Is Here 上)’은 미국 차트에서 8위, 글로벌 차트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의 톱 데뷔 차트는 한 주 동안 발매된 전 세계 아티스트의 신보 중 가장 반응이 뜨거운 앨범 순위를 나타낸 차트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및 아이튠즈 최정상에 등극했던 에픽하이는 스포티파이 톱 데뷔 차트에서도 톱10에 진입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에픽하이의 정규 10집은 더블 타이틀곡 ‘ROSARIO (로사리오)(Feat. CL, 지코)’와 ‘내 얘기 같아 (Feat. 헤이즈)’ 외에도 수록곡 전곡이 국내외에서 고르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에픽하이의 ‘에픽하이 이즈 히어(Epik High Is Here)’ 광고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메인 전광판에 게재되기도 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