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8억 돌파…한 달 만에 1억뷰 추가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후 12시 26분경 8억 건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6번째다. ‘다이너마이트’는 지난 달 7억뷰를 찍은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추가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신기록을 세웠다.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겼고, 최신 차트(1월 23일 자)에서도 3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28편이다. 각 11억뷰를 기록한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가 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