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홈쇼핑 “라방으로 과자·뷰티 구독하세요”
롯데제과 ‘월간과자’·롯데百 생중계

롯데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방송(라방)으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 트렌드를 반영한 모바일 콘텐츠로 갈수록 치열해지는 라이브커머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자사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가 오는 21일과 22일 제과, 백화점 등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이색 콘텐츠를 연이어 방송한다.

롯데홈쇼핑이 이같은 행사를 준비한 것은 계열사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해 라이브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타깃 고객별 큐레이션 콘텐츠와 H&B(헬스앤뷰티) 등 트렌드를 반영한 모바일 콘텐츠로 라방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몰리브가 지난해 11월 트레이너 양치승 씨와 함께 진행했던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모바일 생방송은 한 시간동안 유입 고객이 5000여명, 주문 건수는 4000건을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치열해진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계열사 협업을 통한 이색 상품 판매, 현장 생중계 등 차별화된 모바일 생방송을 연이어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젊은 층의 선호도를 반영한 체험형 콘텐츠, 큐레이션 쇼핑 등 선도적인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소연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