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인도네시아 정식 서비스 개시


한빛소프트는 금일 자사의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을 인도네시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서비스는 '퍼즐오디션'의 첫 해외 진출이다.
 



현지 게임명은 'AyoDance Puzzles'다. 오디션 IP를 계승한 정통성을 강조했으며, 퍼즐이라는 새로운 장르와의 융합을 부각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관련해 원작인 '오디션'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AyoDance'라는 명칭으로 서비스 중이다.
인도네이사 현지 퍼블리셔는 메가서스가 맡았다. 메가서스는 캐주얼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회사로, 지난 2007년 당시 캐주얼게임의 불모지였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PC '오디션'으로 첫 게임사업을 시작해 동시접속자 10만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018년부터는 모바일 '클럽오디션' 서비스에도 나선 바 있어, '오디션' IP에 대한 인기를 바탕으로 '퍼즐오디션' 또한 성공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인 메가서스를 통해 퍼즐오디션을 인도네시아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즐오디션은 끊임없이 유저들에게 새로움을 제공하며 PC 온라인 오디션처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건영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