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피니티 미러와 레인보우 LED의 만남! 큐닉스 인피니티F 튜닝 케이스


고성능의 그래픽 카드와 CPU가 속속 등장하면서, 그리고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가정에 게이밍 PC를 갖추기 위한 수요는 날로 늘어가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더 고성능을 보여주면서 특별한 액세서리와 기능을 갖춘 튜닝 케이스를 찾는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

큐닉스그룹은 그동안 주력 제품인 모니터를 비롯해 다양한 PC 주변기기를 만들어왔다. 그런데, 이번에 고성능 게이밍 시스템을 위한 세미 오픈 타입의 튜닝 케이스에 처음으로 도전했다.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한 것. 바로 큐닉스 인피니티 튜닝 케이스 제품이다.
 



큐닉스 인피니티 튜닝 케이스 제품은 '인피니티F'와 '인피니티M' 등 2가지의 제품으로 출시됐는데, 중 인피니티F 제품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먼저 이 제품의 외형을 보면, 튜닝 케이스에 걸맞는 스타일을 갖췄다는 느낌이 들게 해준다. 바디는 막힌 곳이 거의 없다고 보일 정도로 통풍을 신경쓴 듯한 구조로 만들어졌고, 화이트 컬러로 구성된 섀시 바디는 매끄럽게 도장 처리가 되어 있다.
 



케이스의 디자인은 세미 오픈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원활한 공기 순환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구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 정사각형 디자인에서 탈피한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보통 PC 케이스의 바디인 섀시는 끝부분이 날카로워서 자칫 손이 베일 위험이 있다. 저렴한 케이스일 수록 이 부분에 신경을 덜 쓰는 것. 하지만 큐닉스 인피니티 튜닝 케이스는 모든 철판의 끝부분이 매끄럽게 마무리되어 있어서 손을 베일 염려를 전혀 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크기는 정면 기준 세로 710mm, 가로 245mm, 높이 575mm로 넉넉한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의 길이는 최대 350mm, 쿨러를 포함한 CPU의 높이는 최대 160mm까지 가능하기에, 최강의 스펙 및 냉각 시스템을 갖춘 제품을 적용할 수 있게 돼있다.
 



지원 보드 규격은 ATX와 m-ATX, iTX 등 다양하며 파워는 ATX를 장착할 수 있다. 최대한 장착할 수 있는 PCI 슬롯은 7개다. 참고로 인피니티M 제품은 세로 635mm, 가로 230mm, 높이 510mm으로 조금 작지만, 그래픽카드와 CPU의 최대 가능 수치는 인피니티F와 같으니 참고하자.
 



저장장치도 많이 붙일 수 있게 했다. 내부 및 외부에 장착할 수 있는데, 내부에는 2.5인치 SSD는 2개 혹은 3.5인치 HDD는 1개 부착할 수 있으며 외부 측면에는 2.5인치 SSD는 2개 혹은 3.5인치 HDD 2개를 부착할 수 있다. 부착 위치도 잘 보이지 않는 곳으로 지정됐다.
 



제품의 양쪽 측면에는 역동적인 LED의 움직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투명한 강화 유리를 부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제조사의 공식 스펙에서 유리의 두께는 4mm로 표기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측정해보니 정확히 4mm가 표시됐다.
 



강화 유리는 축이 되는 5개의 지지대에 양쪽에 끼우는 방식이다. 나사로 끼우는 부분에는 양쪽에 고무 패킹이 적용되어 있어서, 유리에 흠집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부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차단해준다. 무엇보다 스크래치에 강하기에 오랜 기간 사용해도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다.
 




조작부는 전면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원 버튼만이 자리하고 있다. 리셋 버튼은 없다. 그리고 헤드셋 연결을 위한 오디오 및 마이크 포트, USB 2.0 포트 2개가 배치돼있다.
 



이 제품은 튜닝 케이스이자 게이밍 케이스인 만큼 많은 수의 냉각팬이 배치되어 있다. 팬은 전면에 3개, 상단에 2개, 후면에 1개, 측면에 1개 등 총 7개가 있으며, 팬 주위에는 LED가 부착된 120mm 크기의 레인보우 LED 쿨링팬이 적용됐다.
 



또 튜닝 케이스인 만큼 냉각 시스템을 추가할 수도 있다. 게이밍을 위한 튜닝 케이스에서 각광받는 것이 바로 수냉 시스템인데, 냉각을 위한 라디에이터를 부착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것. 그래서 상단에는 120 혹은 240, 후면에는 120 규격의 수냉 라디에이터를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핵심이자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인피니티 미러다. 인피니티 미러란 2개의 거울을 활용해 무한대의 깊이를 표현하는 제품이다. 외부에는 반투명 거울을, 내부에는 전반사 거울을 배치하게 되면, 무한 반사가 되는 현상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그리고 이 2장의 거울 사이의 주위에는 LED가 촘촘히 박혀있어서, 이 LED가 켜지면 마치 빛의 통로가 만들어지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발생시킨다. 마치 PC 안에 또 하나의 가상 공간이 보이는 것처럼 말이다. 보통 튜닝 PC에서 내부가 보이는 디자인은 많지만, 이처럼 인피니티 미러가 부착된 제품은 흔치 않은 만큼 유니크한 느낌도 준다.
 



이 제품에는 정면에 1개, 측면에 3개 등 총 4개의 인피니티 미러가 있는데, 이중 정면과 측면 1개의 미러에는 정면에 거미와 거미줄 모양이 새겨져 있어서 더욱 입체감을 주고 있다. 단, 인피니티 미러의 배치는 좌측과 정면에 특화되어 있는 만큼, 왼쪽에서 보는 형태로 배치해야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LED와 팬 등 모든 것들을 제어하기 위한 컨트롤 박스가 있어서 팬과 인피니티 미러를 연결하면 일체감있는 LED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 박스에 미러와 팬을 연결하고 나면 6핀 잭이 하나 남게 되는데, 그래서 소비자가 원하면 팬을 하나 더 설치할 수도 있다.
 



LED와 팬의 컨트롤을 위한 리모콘도 제공된다. 복잡하지 않은 단순한 구조에 아주 얇고 가벼운 형태를 띠고 있다. 이를 통해 팬의 회전수 조절과 레인보우 LED 모드의 변경, LED 밝기 조절 등을 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변화를 주고 싶으면 AUTO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리고 12가지의 지정 컬러 버튼을 통해 해당 색깔만 내도록 할 수도 있다.
 




LED 컬러가 바뀌는 움직임은 굉장히 화려하다. 그리고 부드럽게 바뀌는 방식보다는 팬과 인피니티 미러 모두 단계별로 바뀌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빨강부터 보라까지의 레인보우 컬러가 이동하는 모습은 명확하게 컬러층을 구분해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이 부분에서는 사용자의 호불호가 다소 갈릴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큐닉스 인피니티 튜닝 케이스는 주문 제작으로나 가능했던 LED 인피니티 미러를 적극 반영한데 더해, 최적의 게이밍 튜닝 PC를 구축할 수 있는 디자인과 구조를 갖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인피니티 미러의 개성과 다수의 LED 쿨링팬을 통한 우수한 쿨링 성능, 향후 추가 튜닝을 위한 대비가 된 제품을 찾는다면 이 제품에 관심을 두도록 하자.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