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드펫바이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업부설연구소 인증…반려동물용 의약품 개발 본격화

 

㈜위드펫바이오(대표 신재관)의 반려동물용 의약품 R&D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하는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증받으면서 반려동물용 의약품 개발 본격화에 나섰다.

㈜위드펫바이오 R&D연구소는 반려동물용 의약품 및 건강기능간식(메디푸드), 관련 반려동물 헬스케어 빅데이터 등을 주로 연구한다. 특히 반려동물 전용 의약품 및 메디푸드 개발에 특화되어 현재 특허 4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2건의 상표도 출원 중이다.

㈜위드펫바이오에는 이번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으로 반려동물 전용 의약품 분야와 관련 연관 산업분야의 국내외 시장에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현재까지 이룬 연구성과를 비롯해 앞으로의 연구과제를 기반으로, 정부 연구개발과제 수행은 물론 보유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이 안고 있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재관 ㈜위드펫바이오 대표는 “당사는 향후 추가적으로 2~3건의 특허 출원도 예정돼 있으며, 2021년 상반기는 반려동물용 메디푸드 제품도 새롭게 출시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기업부설연구소 내 플랫폼 기술력을 토대로 반려동물 전용 의약품 개발의 중심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드펫바이오는 자체 반려동물용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을 보유한 설립 1년차 신생 스타트업 기업이다. 지난 6월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주관의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성을 인정받았으며, 서울시 캠퍼스타운 소재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우수창업팀으로 선정되면서 건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내에 입주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