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학년도 대입 정시 가이드-세종대학교] 인문·자연계열 ‘나군’ 선발…한국사 등급별 가산점 부여
조진우 입학처장

세종대는 올해 정시에서 가군 31명, 나군 991명 등 총 1022명을 모집한다. 인문·자연계열은 나군에서 선발하는데 전년도와 같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 만을 100% 반영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예체능계열은 가군과 나군에서 선발한다.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단, 무용과는 수시 미충원 인원 발생시에만 정시모집 선발을 진행한다.

특성화고를 졸업한 후 3년 이상 산업체에서 재직중인 경우,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을 눈여겨볼 만하다.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은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통해 10명을, 글로벌조리학과를 통해 10명을 선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국어, 수학영역의 경우 표준점수, 영어영역은 등급, 그리고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인문계열은 국어 30%, 수학 나형 30%, 영어 20%, 사회탐구 2과목 20%이다.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은 국어 15%, 수학 가형 40%, 영어 20%, 과학탐구 2과목 25% 이다.

창의소프트학부는 국어 35%, 수학 (가 또는 나)형 35%, 영어 20%, 탐구(2과목, 직업탐구 제외) 10%이며, 창의소프트학부는 수학(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해당 반영영역에 응시해야 지원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계열별 반영영역을 확인하고 지원해야야 한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국사 과목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하므로 가산점에서 만점을 얻기를 바란다면 한국사 과목에서 3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자연계열에 속하지만 인문계열 수능에 응시한 학생들도 지원이 가능하다.

국방시스템공학과와 항공시스템공학과 모두 국어 15% , 수학 40%, 영어 20%, 탐구 2과목 25%을 반영하며,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정시전형 중 유일하게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다.

장연주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