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 ‘기술제안공모제’ 우수기술 4건 선정
우수기술 4건에 총 상금 2000만원
건설현장서 사업화 기회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주최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 비대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피에이치씨탑다운㈜의 김인철 대표(오른쪽 2번째)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 심사 결과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피에이치씨탑다운㈜)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비대면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공모제에는 77개사, 총 97건의 기술제안이 접수됐다. 경제성, 사업성, 혁신성, 생산성 등을 중점으로 심사를 거쳐 우수기술 4건을 선정했다고 HDC현대산업개발은 설명했다.

올해 선정된 수상작은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피에이치씨탑다운㈜) ▷엘리베이터 승강기 수직통로의 낙하물 방호선반(미진정공㈜) ▷아파트 벽체 및 슬라브 철근 선조립 시공(금문철강㈜, 다스코㈜) ▷테이블폼 시스템 공법 개선(㈜월드플랜) 등이다.

수상작에는 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등 총 2000만원이 수여된다. 제안 기업은 HDC현대산업개발 협력회사로 등록되며 건설 현장에서 기술을 사업화할 기회를 받는다.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입증되면 수의계약 또는 장기계약 등의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서류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비롯한 전 과정과 시상식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을 만나 동반성장이라는 공동의 목표로 협업한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