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팩트부터 랍스터까지…핫해지려고, ‘라방’으로 몰린다[언박싱]
SSG닷컴, ‘뉴 마블팩트’ 세계 최초 공개
롯데백화점, 랍스터·한우 등 밀키트 3종 선보여

[헤럴드경제=김진원 기자]유명 브랜드의 신상품도, 프리미엄 밀키트도 오프라인 쇼케이스가 아닌 온라인 ‘라방(라이브 방송)’ 을 통해 공개되는 시대가 됐다. 라방은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밀레니엄 세대를 유입시키는 수단에서 코로나19 시대 가장 핫한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 닷컴은 자체 라이브방송 ‘쓱라이브’를 통해 입생로랑 뷰티에서 출시한 ‘마블팩트〈사진〉’를 세계 최초 공개한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입생로랑 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윤이가 17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동안 방송한다. ‘마블팩트’의 새로운 버전을 비롯해 ‘스킨케어 나이트 리부트 세럼’, ‘샤인 립스틱’ 등을 선보인다.

입생로랑 마블팩트 [사진=SSG닷컴]

마블팩트는 톤업 메이크업 베이스와 하이커버 파운데이션을 혁신적으로 배합했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피부 결점을 쉽게 커버할 수 있다. 지속시간도 기존 마블팩트보다 길어졌다. 비타민C, 히알루론산, 자스민 등 성분을 함유해 편안한 사용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지난 10월에도 쓱라이브를 진행했다. 라이브방송 시청자 수는 1만명을 넘겼다.

롯데백화점도 17일 오후 6시 30분 라이브방송 채널 ‘100LIVE(빽라이브)’를 통해 캐나다 노바스코샤산 랍스터, 무항생제 한우 등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을 선보인다.

랍스터 쉬림프 플래터 [사진=롯데백화점]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은 ’랍스터 쉬림프 플래터〈사진〉’, ‘시즈닝 한우 스테이크’, ‘숙성 연어 스테이크’ 이다. 롯데백화점이 상품 기획단계부터 개발까지 함께 참여했다. 롯데백화점은 라이브방송 중 실시간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정답을 맞춘 고객 5명을 대상으로 밀키트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부터 유명 요리연구가, 문화센터 요리교실 스타강사 등과 식품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왔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포장지 속 실제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고 요리에 응용할 수 있는 레시피와 팁을 제공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추석 전 갈비탕 500세트, 갈비 200세트를 완판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라이브방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입체적인 콘텐츠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비대면 상황에서 생동감 있는 방송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며 “라이브방송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jin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