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직 ‘자이’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성, ‘판교밸리자이’ 어떻길래?

- 대형 건설사만의 특화 기술, 부동산 시장 ‘블루칩’으로 떠올라
- 주거형 오피스텔 전 실에 ‘시스클라인’ 무상제공하는 ‘판교밸리자이’ 인기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인한 ‘똘똘한 한 채’ 가치가 높아지면서, 대형 건설사의 시공 노하우를 통해 지어진 특화 상품 단지가 각광받는 것.

대형 건설사는 평면 설계, 커뮤니티시설, 단지 내 조경 등 대부분의 아파트들이 지닌 기본적인 옵션에서부터 앞서갈 뿐 아니라 자체적인 특화 설계, 시스템 등을 도입해 입주자의 거주 만족도를 높인다. 일례로 3대 브랜드라 불리는 GS건설 ‘자이’의 경우 홈네트워크 연동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을 도입해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아내고 있다.

앞서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 분양한 ‘별내자이 더 스타’ 주거형 오피스텔에는 시스클라인 2대를 비롯해 각종 빌트인 가전제품과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자이’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수요자를 공략하기 위해 주거형 오피스텔에 시스클라인을 제공한 것이 성공의 큰 요인으로 꼽힌다.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 결과, 계약 이틀 만에 192실이 모두 완판됐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도 마찬가지다. 힐스테이트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입주민을 지켜주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해 큰 찬사를 받았다. 현대건설의 특허기술인 이 기술을 적용해 지난 6월 인천 송도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62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7922명의 청약자가 몰리기도 했다.

지방에서는 5월 분양한 ‘더샵 광주포레스트’에 포스코건설의 특화 설계 ‘아이큐텍’을 적용해 큰 인기를 끌었다. 아이큐텍은 보안 시스템, 카카오톡 음성인식과 연동한 AI 음성인식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 등의 편의를 누릴 수 있는 포스코건설만의 고유 기술이다. 이 단지 또한 주거형 오피스텔에 아이큐텍을 적용해 총 84실에 4357건의 청약을 받아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 규제로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자 평면과 상품성, 입지와 미래가치까지 완벽한 한 채를 구매하고 싶어하는 수요자가 늘었고, 대형 건설사만의 고유 기술을 적용한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아 내는 것” 이라며 “특히 규제가 집약된 수도권의 경우 젊은 수요자들이 아파트 청약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자, 비교적 쉽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에 고유 기술을 접목해 ‘알짜 단지’로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듯 대형 건설사만의 고유 기술을 접목한 단지가 청약 시장을 휩쓰는 가운데, GS건설의 ‘시스클라인’을 적용하는 명품 복합단지 ‘판교밸리자이’가 분양을 예고했다.

판교밸리자이는 지하 2층~지상 14층 15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60~84㎡ 350가구(C1블록 130가구 / C2블록 130가구 / C3블록 90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59~84㎡ 282실(C1블록 108실 / C2블록 112실 / C3블록 62실)로 들어선다.

이 복합단지가 특별한 이유는 청약통장과 가점이 필요 없어, 젊은층 수요자들도 청약을 노려볼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 전 실에 시스클라인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타 아파트나 오피스텔에서는 유상으로만 접할 수 있던 옵션들을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들의 편의성과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C3블록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62실은 전매도 가능할 전망이다.

조경 시설 또한 GS건설의 품격이 묻어난다.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고급 식재 조경은 마치 입주민이 공원에 사는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 설계 또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맞통풍이 가능한 주방창과 함께 3~4Bay(베이) 위주 설계로 적용해 입주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복합단지가 들어서는 고등지구는 인근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내곡간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각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단지에서 양재역, 수서역이 약 8km 이내로 가깝고, 송파 장지역도 약 6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판교 테크노밸리가 약 3km도 안되는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의 단지로도 기대가 높다.

또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마트 판교점, H스퀘어, W스퀘어 등 판교신도시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상적천 및 대왕저수지와 단지 옆 공원용지 등이 인접해 있다. 왕남초등학교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 일대에 들어서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병행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 년 1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