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새 앨범, 영국 오피셜 차트 2위로 진입
'라이프 고스 온' 싱글 10위…그래미 후보 '다이너마이트' 역주행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발매와 함께 공개한 '라이프 고스 온' (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미니앨범 'BE'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 2위로 진입했다.

오피셜 차트가 27일(현지시간) 공개한 앨범 차트에 따르면 'BE'는 이번 주 2위로 데뷔했다. 1위는 영국 출신 가수 마이클 볼과 테너 알피 보의 크리스마스 기념 앨범인 '투게더 앳 크리스마스'였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팝계를 대표하는 차트로, 앞서 방탄소년단은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와 '맵 오브 더 솔: 7'로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에도 톱 100 안에 3곡을 올렸다.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10위, 수록곡 '블루&그레이'가 66위였다.

지난 8월 발표한 뒤 꾸준히 차트를 지키고 있는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는 지난주보다 15계단 뛰어오른 37위를 기록했다.

'BE'에도 수록된 이 곡은 최근 미국 최고 권위 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로 지명됐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며 느낀 복잡한 감정을 음악으로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지민은 음악, 뷔는 비주얼, 정국은 뮤직비디오 등 분야별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 제작 과정에 깊숙이 참여했다. 지난 20일 발매 직후 전 세계 90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onlinenews@herla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