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접근성 뛰어난 강남대로 오피스텔, ‘강남 삼부르네상스 시티’ 20일 홍보관 그랜드 오픈
강남 오피스텔, 이면도로보다 대로변에 위치한 오피스텔이 가치 더 높아…강남대로 뱅뱅사거리 코너변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 23~53㎡ 총 248실(예정) 구성

[헤럴드경제] 강남 일대에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강남 소재 오피스텔이 급부상 중이다. 현재 강남은 직장인과 학생 등 임대차 수요가 풍부하지만, 강남 재건축 물량이 희소해지면서 전세난이 해결된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런 까닭에 비교적 아파트 대비 규제가 적고, 소액 투자로 안정적인 임대 소득을 거두거나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오피스텔이 떠오르고 있다.

강남 오피스텔이라고 해서 무조건 투자하기 좋은 것은 아니다. 같은 강남권에 자리해도 세부적인 입지에 따라 투자가치가 크게 갈린다. 동일한 강남권에 자리한 오피스텔이라도 강남대로변에 입지해 있느냐, 이면도로에 자리해있느냐에 따라 가치가 확연하게 달라진다.

강남대로변은 차량을 이용하기가 좋고 시내버스, 지하철역을 이용하는데 있어 이면도로에 위치해 있는 오피스텔보다 훨씬 편리하다. 주거 선호도가 높아 가격 차이도 많이 난다. 땅값 차이뿐만 아니라 가격 상승의 격차도 커 향후 재산 가치로써도 큰 차이를 보이게 된다.

실제 강남구 삼성동 테헤란로 뒤쪽 이면도로에 들어선 L’ 오피스텔 전용면적 53㎡은 9월 5억 4,000만원에 실거래됐지만, 대로변에 위치한 ‘D’오피스텔 45㎡은 8월 5억 5,000만원에 실거래됐다. 면적이 더 작지만, 대로변에 자리한 이유로 D오피스텔의 시세가 더욱 높게 형성된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안정적인 임대 여부뿐만 아니라 향후 시세 상승까지 고려한 투자자들이 강남대로 안쪽보다 강남대로변 입지를 선호한다”라며 “같은 강남이지만 대로변과 이면도로의 차이가 큰 만큼 부동산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대로변에 투자하는 것이 성공적인 재산증식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강남대로 뱅뱅사거리와 강남역-양재역이 만나는 황금 입지에 강남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20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혀 화제다. 삼부토건이 공급하는 ‘강남 삼부르네상스 시티’가 그 주인공이다.

가림상가를 재건축하는 단지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39-4번지에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 23~53㎡, 총 248실(예정) 규모로 조성되는 오피스텔이다.

도보로 강남역(2호선, 신분당선)과 양재역(3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는 물론, 다수의 수도권 광역버스 노선이 지나는 강남대로에 접한 뱅뱅사거리 코너변에 자리한 장점에 강남권에 자리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테헤란로와 효령로 등 강남 주요 도로에 대한 접근성도 탁월하며, 경부고속도로, 남부순환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이 가까이 지나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도 편리하다.

서초구청, 대법원, 검찰청, 역삼세무서 등 관공서를 비롯해 강남업무권역(GBD)의 직주근접 생활권에 자리한 것도 장점이다. 강남역 일대 상업지역과 예술의 전당, 강남 성모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메가박스(강남), CGV(강남), 이마트(역삼점), 코스트코(양재점), 하나로마트, 남부터미널 등이 가까워 생활의 편리함이 예고된다. 매봉산, 양재천, 양재시민의숲, 다수의 근린공원이 자리해 주거환경이 쾌적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강남 삼부르네상스 시티 인근에는 래미안 리더스원과 래미안 에스티지, 에스티지S, 내년 입주 예정인 서초그랑자이 등 3,00여 세대의 대형건설사 브랜드 주거타운이 자리해 있다. 우수한 정주환경과 상권이 확보된 오피스텔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23년에는 수도권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GTXA노선 개통이 예정돼 있다. 더불어 지하화사업, 강남권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롯데칠성, 코오롱 부지 개발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공시지가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입주 이후 시세 상승에 의한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1~2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소형 주거시설로 구성되는 오피스텔로,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사물인터넷(IoT)시스템이 도입된다. 피트니스센터와 실별 전용창고가 부대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며, 옥상에는 휴게공간인 옥상정원이 꾸며진다. 옥상층 태양광설치 및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건축물 인증으로 절감효과까지 기대된다.

강남 삼부르네상스 시티 홍보관은 서울 강남대로 216 양재프라자 1~2층(양재역 8번 출구)에 위치한다. 오픈 3일간 방문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고급 와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