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경기콘진,인기 크리에이터 비법 공개
1인미디어 콘서트[경기콘진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유명 크리에이터와 아카데미 수강생이 한자리에 모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7일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1인미디어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TV와 함께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올해 아카데미 교육을 정리하며 수강생을 축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지난 교육과정이 담긴 스케치 영상과 함께 축하 공연, 인기 크리에이터의 릴레이 강연, 아카데미 출신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릴레이 강연을 위해 800만 구독자를 지닌 ‘빅마블’ , 공부의 신 ‘강성태’ ,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흑운장’ , 뷰티 크리에이터 ‘금강연화’ 등 각 분야 인기 크리에이터가 나섰다.

지난 2007년부터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한 강성태는 “약 14년 동안 1인 크리에이터 활동할 수 있던 비결은 내가 꿈꾸는 길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반짝 성공에 그치지 않으려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릴레이 강연과 함께 인기 크리에이터와 수강생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 아프리카TV BJ를 대표해 주영스트(보컬)와 다이아나(댄스)가, 아카데미 교육생 중에 스팽글(아카펠라)와 하피스타(하프 연주)가 무대를 꾸몄다. 지난 2018년 ‘경기도 1인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뷰티캠프 2기를 수료한 ‘깡스타일리스트’의 특별 강연도 이어졌다. 깡스타일리스트는 “처음엔 아카데미 신청 조건인 유튜브 구독자 100명을 모으기 위해 가족과 친구에게 구독을 부탁할 만큼 부족했다”라며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크리에이터로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라고 했다.

깡스타일리스트는 아카데미 수료 이후에 대형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11월 기준 57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시사저널이 선정한 ‘2020 차세대 리더 100인’에 선정됐다.

마지막에는 지난 아카데미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이 이어졌다. 올해 아카데미 수강생 중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인 1인 크리에이터 ‘마크의 지식서재’가 최우수 수료자로 선정됐다.

경기콘진 방송영상산업팀 김산 팀장은 “올해 아카데미가 온라인 교육으로 변경된 점이 오히려 더 좋은 기회로 다가왔다”라며 “앞으로 크리에이터 활동에 위기가 다가오더라도 기회가 되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경기도1인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공동으로 생중계됐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경기도민 대상으로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VOD(주문형 비디오 시스템)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병행했다. 총 415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