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엠기어스, 엠스틱 하나로 내비게이션부터 음성인식까지 한 번에

엠스틱(Mstick)이 펌웨어(Ver.1.1.7)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엠기어스의 차량 디스플레이용 스틱 PC ‘엠스틱(MG-S01. 16GB)’은 Android Auto가 지원되는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 가능한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안드로이드 카스틱으로,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Android 기반의 다양한 기능과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엠스틱은 내부 장치 탈착이나 구조 변경 없이 순정 내비게이션 등의 차량 인테리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각종 앱과 콘텐츠를 차량 디스플레이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량 내 디스플레이 USB 포트에 꽂는 방식으로 차량 시동과 함께 설치 및 사용 준비가 완료되며,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폰과 Wi-Fi 핫스팟으로 연결해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데이터를 통한 실시간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엠스틱과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연결해 차 안에서 음성 비서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Android 앱으로 출시된 내비게이션 앱을 상황에 따라 선택해 실시간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차량의 오디오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음악 재생 목록을 업데이트해 최신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차량 내에서 영화를 재생해 프라이빗 소극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다양한 앱을 통해 게임이나 날씨 정보, SNS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드라이빙의 만족도를 높임은 물론 정차 후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으로 차량을 활용할 수 있다.

엠기어스 관계자는 “엠스틱은 Android9 운영체제(OS)로, Quad-core(Cortex-A53) CPU와 2GB LPDDR4 RAM, 16GB eMMC 메모리까지 탑재된 스마트 스틱 PC”라며,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디스플레이 크기 설정 기능을 추가해 UI 조작 환경을 개선했으며, 일부 차종에서 발행하던 오류를 없애고 편의기능을 추가해 더 편리해졌다”고 전했다.

한편, 엠기어스 ‘엠스틱(Mstick)’은 출시 이후 차량 및 내비게이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 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쇼핑 내비게이션 탭 내 ‘BEST 100’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