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보공단, 원주 반곡동에 건강 산책로 ‘헬스로드’ 조성
계절꽃밭 조성, 건강 시설물 설치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공단 본부 사옥이 소재한 원주시 반곡동 강원혁신도시 일대에 건강산책로 '건강보험 헬스로드'를 지난 23일 조성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건보공단이 원주시 반곡동 일원에 만든 '건강보험 헬스로드'의 안내 푯말 [건강보험공단 제공]

'건강보험 헬스로드'는 공단이 지난해 원주시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본부 인근의 비어있는 공원 부지를 활용해 공단 임직원들이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한 약 2km에 걸친 건강 산책로다.

공단은 계절 꽃 및 철쭉 1만7000여본을 식재한 꽃길 만들기, 건강정보(걷기·치매예방 등) 안내판 10여 종 및 뱃살측정 시설물 설치, 걷기 활동 칼로리 노면 도색 등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방면으로 산책로를 조성했다.

지역주민들이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계절 꽃 등을 감상하며 건강한 걷기 운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이 정성을 다해 만든 건강보험 헬스로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좋은 힐링을 제공하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생활에 더욱 다가가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