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형남 에듀윌 사회공헌위원 회장이 전하는 나눔의 가치

 

2004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반딧불이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에듀윌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세상을 밝히기 위한 활동을 구체화했다.

2009년에는 반딧불이 봉사단도 발족됐다. 또한, 법무부 전국 보호관찰소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무상 지원이 시작된 해이기도 하다. 법무부 검정고시 지원 사업은 지금까지 총 12년 간 지속된 사업으로 현재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기부환산금액은 총 30억 9천여만 원에 이른다.

2010년은 에듀윌 장학재단이 설립됐다. 장학재단은 11년 간 꾸준히 장학생을 배출하며, 청소년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랑의 쌀 나눔’은 2011년부터 시작된 나눔으로 현재까지 매월 100포대의 쌀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해 기증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만1,822포대의 쌀을 기부했으며, 이는 약 59만 명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양이다.

2017년에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가 발족됐다. 지금까지 진행한 일련의 활동들을 더욱 구체화 시키고 추진력을 더하기 위함이다.

양형남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회장은 “‘작은 불빛이 세상을 밝게 비출 수 있다’는 신념으로 지금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했다”라며, “에듀윌의 비전 중 하나인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를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이라 전했다.

지난 8월에는 구로경찰서와 손잡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을 지원했다. 비진학 청소년의 꿈 실현을 위해 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활발히 펼쳐온 에듀윌과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구로경찰서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 것.

에듀윌은 작년 7월, 탈선 및 범죄예방,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