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대면으로 AI챗봇 만들어요”…LG CNS, 연말까지 청소년 4000명 교육
-AI교육 받는 청소년 올해 60%↑
-화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소통
LG CNS 코딩지니어스 강사들이 학생들에게 비대면 실시간 강의를 하는 모습 [LG CNS 제공]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LG CNS가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코딩지니어스’를 통해 비대면 AI(인공지능) 교육을 강화한다.

LG CNS는 연말까지 40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AI 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2500명보다 60% 늘어났다.

우선 23일 전북 진안군 부귀중학교와 경기도 남양주시 광릉중학교를 대상으로 원격 AI 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부귀중학교와 광릉중학교를 포함하면 1000여명의 학생들에게 교육을 완료하게 된다. 올 연말까지 3000여명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1일 6시간 과정으로 ▷AI 개념 이해 ▷AI 기술 체험 ▷미래직업 탐구 ▷윤리문제 토론 ▷ AI챗봇 만들기(2시간) 등 5개 수업으로 구성된다.

강사와 학생이 화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 댓글 달기나 화상 대화로 진행된다. LG CNS가 자체 제작한 AI 교육 동영상 5개도 활용한다.

비대면 수업 현장에서는 ‘AI챗봇 만들기’의 인기가 가장 높다. 학생들은 먼저 LG CNS 직원의 실습 영상을 시청하고, 강사의 설명을 듣는다. 이후 총 3단계의 과정을 통해 AI챗봇을 설계한다.

1단계에서는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를 입력하고, 각 단어를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을 최소 5개 이상을 만든다. 2단계에서는 단어와 문장의 관계를 AI에게 학습시킨다. 마지막으로 AI챗봇을 구동하기 위한 코딩을 진행한다.

김기수 LG CNS 최고인사담당자(CHO)는 “청소년들이 집에서 수준 높은 IT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과정을 설계했다”며, “AI 외에도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LG CNS만이 할 수 있는 청소년 대상 IT신기술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