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 분양
호수공원 인접한 공세권 상업시설
주거∙여가∙업무 등 배후수요 풍부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투시도.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HDC아이앤콘스는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에 조성하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의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이 상업시설은 최근 100% 마감된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의 주거시설 186가구와 함께 조성된다. 전용면적 21~76㎡ 크기로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했다.

대로변과 접한 약 19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전 호실이 1층에 위치해 있다. 점포 내부는 최대 5.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된다.

상업시설은 운정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대지면적 약 49만여㎡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다. 공원 산책로와 연결돼 있다. 호수공원 내에는 복합문화체험공간인 유비파크를 비롯, 생태체험관 에코토리움·장미정원 등이 조성돼 있다.

호수공원 주변에는 식음료 관련 특화 상권이 조성되고 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테라스하우스 입주민을 비롯해 주변 약 1만 4000여 가구의 도보권 고정 소비층 확보가 가능하다는 게 건설사측의 설명이다. 향후 인근에 의정부지방법원을 비롯, 한국전력공사·농어촌공사·우체국·보건소 등으로 구성되는 법조행정타운 조성이 예정돼 있어 소비층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이 적용되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다” 며 “인근 운정역 · 야당역 상권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다,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상업시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08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점은 2022년 7월 예정이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