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수 원도심 프리미엄 소형 주상복합 … ‘메트하임 여수’ 오픈 예정

- 여수 원도심 최초 수익형 소형 주거상품… 원도심 생활 인프라 누리는 최중심 입지
- 아파트에 집중된 규제 반사이익 수혜상품… 청약통장ᆞ전매제한ᆞ중도금 이자 無
 



전남 여수시 연등동 311번지 일원에 선보일 예정인 소형 풀옵션 주거상품인 ‘메트하임 여수’에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메트하임 여수는 지하 2층~지상 20층, 전용면적 19~41㎡, 5개 타입, 269가구로 이뤄졌으며 국내 주요 해양관광 도시 중 하나인 여수에서도 원도심 핵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여수시는 현재 1인 가구의 비율이 30% 수준이며 가구 분할 가능성이 높은 2세대 가구의 비율도 45%에 달해 잠재적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메트하임 여수는 여수 원도심(여천제외) 최초 수익형 소형 주거상품으로 그 희소성이 높으며 최근 주거 트렌드를 고려한 맞춤형 풀옵션 주택으로 제공된다. 여기 더해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유니크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차후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편리하고 편안한 생활도 제공한다. 최첨단 인공지능 AI 시스템 도입으로 스마트한 주거를 지원하며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5개 층의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을 제공한다. 또한 셀프 스팀세차 시스템(1층 주차장) 및 무인택배함(1층 로비)이 설치되고 BBQ 가든(옥상), 커뮤니티 가든(1층), 루프 가든 등의 휴게 공간이 곳곳에 조성되어 쾌적한 주거 환경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통망 또한 다양하게 펼쳐져 있다.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28개 노선)과 여수종합버스터미널, 여수엑스포역,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다. 더불어 여수 원도심 개발계획, 경도 해양관광단지 및 화양지구 복합관광단지 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도 기대를 높이고 있다.

원도심에 위치한 만큼 생활인프라 시설과 교육시설들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다. 이마트 여수점 및 서시장, 여수시민회관을 비롯한 편의시설부터 전남종합병원까지 다양한 생활인프라 시설들은 물론 진남초등학교를 비롯한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우수한 통학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종고산, 장군산의 풍부한 녹지와 일부 상층부에서는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까지 갖추고 있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메트하임 여수는 주택도시보증공사 HUG의 분양보증을 받은 공동주택이지만 아파트에 쏠린 여러 규제에서 자유롭다. 전용 20㎡ 이하의 주택 만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청약 시 무주택자로 간주하는데다, 취득세 중과(공시가격 1억원 이하) 및 양도세 계산(공시가격 3억원 이하 기타지역) 시에도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다주택과 관련된 규제에서도 피할 수 있다.

메트하임 여수 분양관계자는 “메트하임 여수는 여천을 제외한 여수 원도심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풀옵션 소형 주거상품인 만큼 본격적인 분양 전부터 인근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도 없는데다 중도금 무이자로 부담을 낮춰 조기 분양 마감을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