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제는 수산 HMR”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라인업 5종으로 확대
‘임연수구이'와 '꽁치구이' 2종 추가로 선봬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 이어갈 것
CJ제일제당,‘비비고 생선구이’ [사진제공=CJ제일제당]

[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 CJ 제일제당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본격적으로 수산 가정간편식(HMR) 시장 키우기에 나선다.

CJ 제일제당은 ‘비비고 임연수구이’와 ‘비비고 꽁치구이’ 등 비비고 생선구이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집밥 트렌드에 맞춰 손질과 조리가 어려워 평소 외식에서 즐기던 생선들로 구성됐다. 기존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연기와 냄새 없이 트레이째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비비고 임연수구이’는 생선구이 전문점의 단골 메뉴로 꼽히는 임연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비비고 꽁치구이’는 큰 뼈를 없애고 생선살을 먹기 좋게 펼친 상태로 고온에서 빠르게 구워내, 가시 발라내는 불편과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또 사과추출물로 꽁치 특유의 비린내를 잡으며 고소한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8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3종을 선보이며 ‘비비고 생선구이’를 연 매출 1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킨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1년간 비비고 생선구이의 특장점을 알리는 데 집중해 온 것에 이어 이제는 다양한 생선구이 메뉴를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수산 HMR을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식문화 확대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bin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