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업시설 분양시장 인기 키워드… ‘도심 속 힐링공간’

-휴가철 분양시장, ‘힐링’ ∙ ‘휴식’ 테마 적용 상업시설 인기
-강남 논현동 ‘펜트힐 캐스케이드’ 분양… ‘도심 속 힐링 숲’ 조경 설계 강점
-스파 ∙ F&B ∙ H&B 등 여가문화 주도하는 테마별 MD 유치 계획 눈길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

[헤럴드경제] 기준금리 인하와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이 전례 없는 호황을 맞이한 가운데, 경쟁 역시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 역시 자사가 신규 공급하는 단지에 각기 다른 테마를 적용, 수요자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휴가철을 맞이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이른바 ‘힐링’ 테마가 적용된 상업시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스파와 초대형 수영장 ∙ 어린이 테마파크인 잭슨나인스 등 휴식과 놀이를 겸할 수 있는 시설이 다수 들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실제, 분양 당시 스페인어로 안식처라는 뜻의 ‘케렌시아’ 형 상업시설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업계 전문가는 “특히 올해 휴가철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변수가 더해져, 먼 곳으로 여행을 계획하기 보다는 거주지역 인근에서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예년에 비해 크게 늘었다” 며 “이에 따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집 근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공간’ 이 한층 더 주목받고 있는 추세” 라고 덧붙였다.

강남구 논현동에 조성되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가 인기를 끄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106번지 일원에서는 유림아이앤디가 공급하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이 분양 중이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은 빠른 기간 내에 분양을 마감해 화제가 된 바 있는 고급 주거시설 130가구의 하층부인 지하 3층 ~ 지상 3층에 조성된다. 국내 최초로 캐스케이드 입면을 도입, 가시성과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콘크리트 빌딩 속 오아시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도심 속 힐링 숲’을 모토로 한 선큰광장 ∙ 옥상정원 등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미니공원을 구현할 방침이다. 아울러, 하층부 건물 중앙에는 탁 트인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연출, 입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탁 트인 개방감과 쾌적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MD 구성 계획 역시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뉴웨이브 컬처 스페이스’ 컨셉트를 적용, 층별로 각기 다른 MD 구성을 통해 여타 상업시설과는 차별화된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우선 지하 3층에는 ‘어반 겟어웨이 스파’ 로 명명된 럭셔리한 프라이빗 스파 클럽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색적인 스파 시스템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파 공간을 필두로, 각종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피 룸이 마련된다. 바쁜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입주민들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컨텐츠도 다수 마련된다. 아쿠아웨이트 ∙ 아쿠아 스피닝 ∙ 아쿠아 필라테스 ∙ 크라이오테라피 ∙ 테마형 마사지 프로그램 ∙ 뷰티케어 관리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최근 전세계적으로 H&B (헬스&뷰티) 산업이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지하 2층은 성형외과 ∙ 피부과 등의 메디컬 업종을 비롯, 에스테틱 ∙ 스킨케어도 유치할 계획이다. 지하 1층은 셀렉 다이닝과 파인 다이닝으로 구성된 F&B 특화 시설이 계획 중에 있다. 특히, 최근 고급 식음료 편집샵 ‘일마레 프리미엄’ 입점이 확정되면서 집객력 향상은 물론,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상 층에 추진 중인 MD 계획 역시 기대를 모은다. 1층은 부티크 명품편집샵과 카페 등 럭셔리 MD 위주로, 2층은 한우 오마카세를 비롯, 유명 쉐프가 운영하는 고급 레스토랑 등 F&B 전문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3층은 루프탑과 와인바 등이 들어서, 방문객들은 강남 도심 뷰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펜트힐 캐스케이드’는 휴가철을 맞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힐링’ 테마를 선보여, 호평 받고 있다” 며 “이 외에도 F&B ∙ H&B 등 선호도 높은 MD 구성으로,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 에 마련돼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