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림, 사회적 거리두기 속 광복절 맞아 독립기념관 3D로 공개
-포토그래메트리 기술로 천안 독립기념관 3D구현
-대림산업 유튜브 채널 독립기념관 영상 공개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대림산업은 포토그래메트리 기술로 디지털 3차원 이미지로 재현한 독립기념관 영상을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daelimstory)에 13일 공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속 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천안시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을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13일 대림산업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포토그래메트리로 구현한 천안 독립기념관 모습

포토그래메트리는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겹치거나 합성해 3D 모델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이에 따라 하늘과 거리에서 다양한 각도로 독립기념관을 살펴 볼 수 있다. 대림은 최근 이 기술을 건설현장에 접목하고 있다. 드론으로 상공에서 촬영한 사진을 3D 모델로 변환해 공정관리, 토공 물량 확인, 안전 및 품질관리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포토그래메트리로 구현한 독립기념관의 3D 모델은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KT와의 협업을 통해 독립기념관의 주요 전시물들을 360 VR(가상현실)영상으로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13일부터 KT의 개인형 가상현실 서비스인 슈퍼 VR 내 Watch 서비스 및 슈퍼 VR 모바일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대림이 시공한 독립기념관을 안방에서도 찾아갈 수 있게 되었다”며 “광복절을 맞아 독립기념관을 방문하고 싶지만 코로나로 외출이 꺼려지는 국민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yjsu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