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생명보험 상품은 ‘질병보험’”
삼성생명, 21일 설문조사 결과 발표
출처=삼성생명.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생명보험 상품 중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보험상품은 암, 심근경색 등 각종 질병을 보장하는 ‘질병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설문조사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8~9일 이틀 동안 사내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삼성생명 컨설턴트 9378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질병보험(37.3%)을 꼽았다. 이어 실손(21.9%), 연금(13.7%), 종신(10.5%) 등이 뒤를 이었다. 질병보험은 피보험자가 질병에 걸렸을 경우 치료비, 수술비, 입원비 등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삼성생명 상품으로는 지난 5월 출시한 ‘원더풀 종합건강보험’을 비롯해 종합건강보험 일당백, 간편종합보장보험, New올인원 암보험 등이 있다.

고객들이 보험을 선호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질병에 대비할 수 있다’(44.8%)를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노후 대비’(28.4%) 등이 뒤를 이었다.

고객들이 보험을 가입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을 묻는 질문에는, 보험료(33.2%)가 가장 많았으며, 보장내용(32.9%), 컨설턴트와의 신뢰(14.4%) 등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