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드컨셉, 인공지능 서비스 픽셀 고객사 200개 돌파
AI로 이미지 인식 및 분석, 맞춤 상품 추천 서비스
투자유치하자 고객사 2배 껑충…올해 400곳으로 확대 계획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오드컨셉(대표 김정태)이 올해 상반기 고객사가 200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동종업계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규모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드컨셉은 2012년 설립한 비전 AI 기업으로, AI를 활용해 이미지 검색과 분석 기술로 소비자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픽셀(PXL)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설립 당시부터 이미지 인식과 분석, 머신러닝에 최적화한 엔진을 직접 설계하면서 정교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전개해왔다.

올해 상반기는 투자를 유치한 이후에만 이용 업체 수가 100여개 늘어나는 등 급성장했다. 2017년 1월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고객사를 100여개로 늘리는데 3년이 걸렸는데, 올해는 몇개월만에 100곳을 추가했다.

오드컨셉은 올해 픽셀을 이용하는 고객사를 400개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잡았다. 목표대로 이용 업체 수가 400여개로 늘어나면, 국내 패션 쇼핑몰 상위업체 대상 시장점유율이 20%가 된다.

김대영 오드컨셉 세일&브랜드 팀장은 “패션 e커머스 업체들이 픽셀에 관심이 많다”며 “수많은 패션 e커머스들이 픽셀을 도입해 성장하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