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세먼지의 습격, 대안으로 떠오른 숲세권 아파트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 15일(수) 1순위 청약 진행


- 힐링 라이프 트렌드와 미세먼지 여파로 쾌적한 주거환경 갖춘 숲세권 아파트 관심 크게 늘어
- 1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수)~16일(목) 1, 2순위 청약, 22일(수) 당첨자 발표 진행
 

[헤럴드경제] 최근 건강과 여가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공원, 산, 숲과 인접한 아파트는 주거 쾌적성이 뛰어난 만큼, 휴식, 산책, 여가 등을 편하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 미래 주거 트렌드 연구’에서는 7대 메가 트렌드 중 하나로 숲세권이 꼽혔다. 이 연구는 서울, 경기 거주자 1,0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쾌적성(35%)이 교통 편리성(24%), 생활 편의시설(19%), 교육 환경(11%) 등의 과거 주요 주거 여건들을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숲, 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은 아파트는 지난해 분양시장에서도 맹위를 떨쳤다. 지난해 전국 평균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7개가 인근 공원, 산 등 풍부한 녹지를 갖춘 단지로 나타났다. 11월 공급된 ‘르엘 대치’는 대치 유수지공원과 탄천이 가까운 단지로 평균 2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송도센트럴파크를 마주보고 있는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 역시 평균 청약경쟁률이 206대 1에 달했다. 공원을 품은 쾌적한 환경이 이들 단지의 청약 성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 공원까지의 거리 정도에 따라 집값 차이도 나타났다. 인천 청라지구에 공급된 ‘호반베르디움 4차’는 청라호수공원까지 도보로 횡단보도 1번이면 도달 가능한 단지로 전용 84㎡(8층)는 지난 5월 6억8,700만원에 거래됐다. 반면 횡단보도를 7번 건너야 하는 ‘호반베르디움3차’의 같은 면적은 고층(30층)임에도 5억8,500만원에 거래됐다. 동일 브랜드의 단지임에도 공원까지의 거리에 따라 집값 차이를 보인 것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워라밸, 힐링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학군, 교통 등의 생활 인프라보다 녹지, 공원 등을 우선으로 찾게 되는 수요자들의 증가하고 있다”며, “실제 공원이 가까운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집값에서도 차이가 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녹지를 품은 단지의 가치가 더 올라가는 가운데, 경남 양산시의 주거 중심으로 불리는 물금지구 인근에 들어서는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이 뛰어난 그린 인프라를 갖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수건설㈜이 공급하는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은 단지 뒤편으로 오봉산 등산로가 위치하고, 인근으로 양산 디자인공원과 양산 워터파크가 있어 산책과 여가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단지 내부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주차공간을 지하에만 배치하여, 지상 공간을 보행자 중심의 설계를 통하여 입주민들이 주거 공간 내에서 자연친화적으로 산책과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더 많은 편리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연친화적환경 외에 물금지구에 바로 인접한 단지인 만큼 생활인프라를 갖춘 환경도 돋보인다. 물금지구에 부산대 양산캠퍼스 주변으로 위치한 CGV, 양산 부산대학교병원, 양산 디자인공원, 양산 워터파크 등 여러 여가·의료·체육 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여기에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밀집해 있어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9층, 총 6개 동, 총 842가구(일반분양 206가구)가 모두 실소유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 ~ 84㎡의 중소형 타입으로 지어져 일찌감치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이수건설은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양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지는 남향 위주의 4베이(Bay) 설계를 적용해 재건축 아파트에서 쉽게 볼 수 없던 차별화된 평면 설계를 적용한다.
 
한편,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안전한 견본주택 관람을 위해 지난 3일(금)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는 실제 모델하우스와 동일하게 각 평면의 모델룸을 VR영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일(금)에는 견본주택 일반공개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1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수) 1순위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수)에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8월 3일(월)부터 진행된다.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의 분양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와 문의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