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팡스카이 ‘고수 글로벌’, 대만 양대 마켓 출격


투니플레이가 개발하고 팡스카이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이하 고수 글로벌)'이 대만 시장에 진출했다.



'고수 글로벌'은 한국 무협 최고 콤비인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네이버 인기 웹툰 '고수' IㆍP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지난 3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글로벌 버전이 정식 출시됐으며, 같은 달 국내 구글 피쳐드에도 선정된 바 있다.
특히 '고수 글로벌'은 초기부터 국내외 서비스를 염두에 둔만큼, 영어 외에도 일본어, 중국어(번체/간체) 버전을 준비했다. 이를 바탕으로 순차적으로 언어 권역마다 게임을 론칭한 뒤, 각 국가별 서비스와 마케팅에 집중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판단이다.

이와 같은 전략에 따라, '고수 글로벌'은 현지 타이틀명 '고수: 마스터 워리어스(高手: Master Warriors)'로 대만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달 1일 사전등록 개시 때부터 '대한민국 인기 웹툰 IㆍP 게임'을 적극 어필했고,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액션 장면 공개로 현지 유저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는 전통적으로 한국 게임의 인기가 높은 대만 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전략이다. 실제로 구글플레이 스토어 기준 전 세계 시장 규모 Top5에 포함된 대만은 매출 1위를 비롯해 15위권의 1/3을 한국 게임이 차지하고 있다.
김광회 팡스카이 사업기획실장은 "한국 무협 웹툰 IㆍP를 대만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며, "현지 시장 Top10 진입과 동시에, 오랜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팡스카이는 '고수 글로벌'의 대만 출시 및 6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일주일 간 금화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와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우준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