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중기/벤처
  • 게임으로 리더십 기른다…휴넷, 리더십 게임러닝 프로그램 출시

  • 조원들과 게임 형태로 자연스럽게 리더십 함양
    2018년 출시한 ‘경영편’ 이어 ‘리더십편’ 선보여
  • 기사입력 2020-06-04 17:12
    • 프린트
    • 메일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게임러닝 프로그램 ‘아르고’로 리더십 함양 교육을 받는 모습[휴넷 제공]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평생교육 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게임러닝에 기반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아르고(ARGO)’를 출시했다.

게임러닝은 게임과 학습이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게임이 가진 재미를 바탕으로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고안됐다. 휴넷은 지난 2018년 ‘경영편’에 이어 4일 ‘리더십편’을 선보이며 독자적인 브랜드 아르고를 내세운 게임러닝 프로그램 보급을 이어갔다.

아르고는 국내 게임러닝 중 처음으로 온라인 사전학습과 오프라인 수업이 결합된 플립러닝 방식을 적용했다. 플립러닝은 사전에 온라인에서 개별적으로 학습을 한 후 교실에서 토론을 하거나 심화학습을 하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아르고 리더십편은 다양한 상황에 맞춰 게임을 통해 리더십 유형을 학습할 수 있게 짜여졌다. 학습자는 4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사전학습에서 리더십의 개념부터 직원을 육성하는 코칭 리더의 역할 등을 배운다. 이후 오프라인 게임 수업에서 5명 내외가 한 팀이돼 비전 퍼즐 만들기, 임파워먼트 실행게임, 신뢰 계좌 구축 등 게임에 참여한다.

휴넷 측은 다른 팀과 경쟁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리더십을 학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포토슬라이드
  • '지지 하디드의 섹시 패션'
    '지지 하디드의 섹시 패션'
  • ‘2019 맥스큐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코리아 챔피언십’
    ‘2019 맥스큐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코리아 챔피언십’
  • 'sexy back'
    'sexy back'
  • '이걸 테이프로 만들었다고?'
    '이걸 테이프로 만들었다고?'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