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 입점 확정!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 국내 최초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 생긴다

 

[헤럴드경제] 동탄호수공원 입지로 주목받는 상업시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 국내 최초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인 ‘디스커버리 네이처플레이’가 입점을 확정지었다. 이에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동탄을 대표할 문화상업공간으로서 동탄은 물론 타 지역의 관심까지 사로잡고 있다.

디스커버리(Discovery) 社가 만드는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플레이’는 다양한 테마 공간을 갖춰 아이와 부모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진 테마에 따라, 천문 상영관, 지구의 탄생 공연 등의 관람 공간을 비롯해 지형, 산악 썰매, 나무 위 오두막 등이 조성된 놀이 공간, 가상 비행 체험, 가상 동물 기르기, 고대 생명체 전시관 등 체험을 위한 공간까지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분양 당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국내 최고의 가족친화형 상업시설로 거듭나기 위해 글로벌 네이처 브랜드 1위인 디스커버리 社와 MOU를 체결하며, 초대형 패밀리 테넌트 존으로 실내 테마파크를 유치하겠다고 밝혀 투자자들과 일대 수요자들 사이에서 화제된 바 있다.

특히 ‘디스커버리 네이처플레이’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 들어서는 다양한 테마 시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이를 통해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대표적인 체험형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몰로 떠오를 전망이다. 우선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이 일산, 하남, 경주, 서울 영등포에 이어 국내 최대 규모로 입점할 예정이다. 주렁주렁은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실내 데이트 장소로 인기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를 두고 있는 부모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지역민을 위한 공간으로 공방 및 문화센터와 148석에 달하는 대규모 공연장 등도 계획돼 있다. 화성시와 연계하여 조성하는 만큼 화성시민의 문화콘텐츠 공간이자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러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8블록에 위치했다. 상업시설은 지하 3층~지상 5층, 연면적 6만893㎡ 규모로 조성된다. 호수공원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해당 상업시설로 유입될 수 있도록 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워킹 엔터런스를 지하 1층에 구성하며, 또한 지하에 선큰광장 및 지상1층의 중앙광장이 함께 지어질 예정이다. 일부 점포는 대형테라스를 품고 있어 호수공원 측의 개방감과 조망을 기대할 수 있다.

호수공원 상권의 중심에 위치하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동탄호수공원 방문객을 비롯해 2만여명에 달하는 인근 주거지 수요는 물론, 동탄신도시와 수도권 남부까지 약 400만명에 달하는 광역수요도 누리며 안정적인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커버리 社가 국내 최초로 실내 테마파크를 오픈하기로 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현재 일부 호실에 한정해 선착순 계약자 프로모션까지 진행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2에 위치했으며, 입점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