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역수요 유입되는 코스트코와 최적의 시너지 효과 누리는 '닥터플러스몰'

-상권 분석 거치는 대형 유통시설 인근 상업시설… 시너지 효과에 매출 상승까지 이어져
-코스트코 송도점 월 평균매출 25억원, 업종 차별화한 ‘닥터플러스몰’ 연계 상권으로 우수
 

▲닥터플러스몰 상업시설 조감도(※상기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대형유통시설 인근 상업시설이 안정적인 상가 투자처로 각광받은 지 오래다. 대형유통시설은 철저한 수요 검증과 주변 인프라, 상권 조사를 거친 뒤 입점하는 만큼 일대 상권의 흥행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스트코와 같이 광역수요를 끌어들이는 대형 유통시설도 인근에 어떤 상업시설들이 들어서는지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이라며, “업종이 겹치지 않는 상가는 연계성이 우수한 만큼 코스트코 수요를 그대로 흡수해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인천시 단 하나뿐인 코스트코 송도점, 바로 옆에 ‘닥터플러스몰’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많은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송도 닥터플러스몰’은 코스트코에는 없는 의료 및 교육시설, 전문 F&B 매장 등이 입점할 수 있어 업종간 연계성이 높아 일대 초대형 원스톱 중심 상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KB리브온에 따르면, 2019년 3월 코스트코 송도점 반경 300m 월 평균 매출 규모는 약 25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일 평균 약 17,600여 명 수준의 인파가 인근을 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트코 송도점의 방문자수나 인근 유동인구, 매출액 모두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의료 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닥터플러스몰’은 해당 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닥터플러스몰’은 연 10만 명 이상이 찾는 송도 최대규모의 의료기관인 플러스병원이 확장 이전할 예정이며, 의료시설 종사자와 의료시설을 찾는 방문객은 물론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7600여 세대 주거 주거단지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옆에 위치한 코스트코 방문객과 인근 센트럴파크의 방문객 연 60만 명 수준의 대규모 광역수요까지 품는다. 이에 따라 ‘송도 닥터플러스몰’은 일대의 풍부한 유동인구, 배후수요를 갖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닥터플러스몰’이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연수구와 송도국제도시는 상대적으로 병·의원 등 의료기관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 곳이다. ‘닥터플러스몰’은 송도를 대표하는 대형의료시설인 플러스병원의 확장 이전을 통해 인근 수요자들의 메디컬 니즈를 채워주는 것은 물론, 희소성까지 누릴 수 있는 송도 대표 랜드마크 메디컬 상업시설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인천 유일의 코스트코 송도점, 대형 광역수요를 그대로 흡수하며 안정적인 알짜투자처로 각광받는 ‘닥터플러스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3에 마련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