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뷔 팬들, 데뷔 7주년 광고 기획…"뷔의 명품 비주얼에 어울리는 완벽 서포트"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MAP OF THE SOUL:7' 앨범으로 글로벌 돌풍을 일으켰던 방탄소년단이 올 6월이면 데뷔 7주년을 맞는다.

팬들은 매년 생일과 기념일마다 역대급 이벤트로 멤버들을 응원해 왔는데, 올해도 다양한 서포트들이 하나 둘 씩 베일을 벗고 있다.

방탄소년단 뷔의 팬 사이트 ‘수채화’는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보그(Vogue Korea) 7월호에 뷔의 전면 광고를 게재한다(5/25 발매).

주로 명품 브랜드와 하이패션 광고가 주를 이루는 보그지에 실리는 이번 뷔의 광고는 세계 패션업계와 영화감독 등이 선정한 '패션 페이스어워드(FASHION FACE AWARD)' 1위에 빛나는 뷔의 명품 비주얼에 어울리는 완벽한 서포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서포트 발표 후 ‘Vogue’의 구글 검색트렌드에는 ‘V’가 관련 토픽으로 2,350% 이상의 증가율을 보였고 ‘taehyung vogue’가 증가율 급증(Break Out)을 보일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뷔의 콘셉트 포토는 화려한 비주얼과 세련된 모델링 감각으로 전세계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패션 매거진의 커버로도 손색 없을 수준의 사진을 팬들이 직접 보그, 엘르 등 다양한 매체의 표지로 편집한 팬아트 역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어 팬들의 반응이 더 뜨거웠다는 후문.

또 다른 팬사이트 ‘STUCKONYOU’는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서 스크린 광고를 진행한다. 전국 1200여개 올리브영 지점에서 매일 100회 이상 송출되는 뷔의 데뷔 축하 광고는 오는 6월 8일부터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STUCKONYOU’는 롯데백화점 LED 광고도 함께 진행한다. 6월 5일부터 18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대형 LED 광고 스크린을 통해 뷔의 데뷔 7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앞서 뷔의 중국 최대 팬클럽 ‘바이두 뷔바’는 코엑스, 성동, 영플라자, 명동, 강남 애비뉴, APM 동대문, SPAO 홍대점 등 총 7곳의 초대형 옥외 스크린을 통해 ‘7년간, 7번의 앨범’을 기념하는 대규모 컴백 서포트를 진행했다.

또 지난 해 팬들은 방탄소년단의 미국 최대 새해맞이 라이브 쇼인 ABC 방송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출연을 기념하며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전체 옥외광고라는 매머드급 이벤트를 선물하기도 했다.

연말,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비를 자랑하는 초대형 LED 스크린 7개 모두를 뷔의 영상으로 채웠던 팬들은 올해도 뷔를 향한 무한한 애정을 다양한 서포트로 채워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코로나로 인해 매년 데뷔를 기념하며 개최하던 팬미팅 대신 '방방콘 The Live'를 통해 팬들을 찾아온다. 방탄소년단이 새롭게 준비한 실시간 라이브 공연 '방방콘 The Live'는 방탄소년단의 방으로 팬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6월 14일 오후 6시부터 약 90분 동안 유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펼쳐진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