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탑동 힐데스하임’ 분양 순항 순위 내 마감, 4월 13일(월)~16일(목) 정당계약


[헤럴드경제] 청주 일대에 분양 나선 ‘탑동 힐데스하임’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탑동 힐데스하임 투시도 사진출처 : 원건설>

앞서 탑동 힐데스하임 청약 접수 결과 총 1090가구 모집에 2,637명이 접수해 평균 2.41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됐다. 전용면적 111㎡가 6.49대 1로 높은 인기 속에 청약을 마친 만큼, 계약도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청주는 비규제지역으로 정부의 부동산규제에 따른 풍선효과로 수요가 몰리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미분양 아파트 급감은 청주 부동산시장에 온기를 불어 넣는 요인이 되고 있다. 실제 청주시에 따르면 미분양 물량 152가구(3월 기준)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1686가구 감소했다.
 
분양관계자는 “청주 일대의 뛰어난 입지에 원건설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탑동을 대표할 만 한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하며 “실제 청약에서도 실수요자 위주로 진행돼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으며 계약도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탑동 힐데스하임은 지하 2층~지상 35층, 16개 동, 전용면적 39~129㎡, 총 1368가구 규모다. 단지는 교통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교육환경,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춘 입지에 위치했다. 인근에 상당로, 용담로, 사직대로, 대성로 등이 위치해 청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앞으로 무심천이 흐르고 뒤에는 우암산이 위치한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으로 단지 바로 앞 당산공원을 비롯해 상당공원, 중앙공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단지에서 나와 가벼운 산책과 운동이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지난 2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됐으며 정당계약은 4월 13일(월)~16일(목) 4일 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담로 50-10 일대에 위치하며, e모델하우스는 탑동 힐데스하임 홈페이지 내에 개설되어 있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