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용현학익지구 내 ‘핫 플레이스’ 시티필드 주목


- 인천뮤지엄파크(예정)와 CGV타워(예정) 사이에 위치
- 복합문화상권의 핵심으로 떠오를 전망


[헤럴드경제] 최근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탄 상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을 낼 수 있어 투자처로도 안성맞춤이다.
 
이처럼 단순 광고가 아닌 SNS로 이슈가 된 상가에는 제법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수요자들이 정보를 받아들이는 매체가 일반 TV에서 벗어나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추세가 이어지면서 SNS 활성화가 부동산 시장에서도 홍보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특히 상가 시장에서 홍보 영향은 큰 편이다.
 
일례로, 2015년 공급된 광교 일대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이 대표적이다. 이 상가는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에 1,1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수요를 갖춰 공급 당시에도 관심이 높았다. 그리고 최근에는 SNS에서 ‘스퀘어루트 커피앤베이커리’가 화제가 되면서 분점이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에 입점해 관심이 집중됐다. 이 카페 본점은 강원도 지역에 위치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서 1만여 개 이상의 후기가 올라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현재 인천에도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상가가 있다. 인천 용현학익지구에 분양 중인 ‘시티필드’인데, 연면적 약 4만 1,666㎡의 16층 규모로 용현학익지구 내에서 가장 큰 스케일로 지어질 예정이다.
 
시티필드는 16층의 타워몰과 가든형 스퀘어몰, 3면의 스트리트몰로 구성되는데 넓은 광장에서 버스킹과 각종 공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초대형 전광판과 야외공연장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공연장을 내려다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과 테라스처럼 2030 세대에서 ‘핫 플레이스’로 꼽힐 수 있는 요소들까지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쇼핑부터 여가생활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입지적으로 ‘인천뮤지엄파크(2023년 예정)’와 ‘CGV타워(2020년 상반기 예정)’의 사이 에 위치하고 있어 두 문화시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며 인천 복합문화상권의 핵심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상가로써 든든한 수요를 확보했다는 점은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먼저 인하대 역세권에 위치하여 1020세대의 젊은 수요와 더불어 인하대학교 재학생, 교직원 등 구매력이 좋은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을 비롯 공공기관들이 밀집한 학익동과도 지리적으로 가까워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집객에도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티필드가 들어설 용현학익지구는 인근에 입주 완료한 약 4만 세대의 아파트 수요를 확보했고, 현재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는 용현학익지구1블록과 용마루 지구 등에 약 3만 세대 이상의 입주가 계획되어 있어 풍부한 주거수요를 갖출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현재 입주중인 “e편한세상시티인하대역”과 내년에 입주 예정인 “힐스테이트 학익” 등 브랜드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입주가 이어질 예정이며, 개발지구 내에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 메이저 건설사들의 컨소시엄으로 트리플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대단위 아파트 단지까지 계획되어 있다.
 
현재 시티필드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604-110번지에 마련돼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