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커스터마이징’ 지식산업센터를 잡아라!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영통’


-경제면 경제, 업무면 업무, 기업체 취향 저격한 ‘커스터마이징’ 상품 각광
-특화설계·세금혜택 등 다양한 메리트 갖춘 ‘현대 테라타워 영통’ 노려볼 만

 

[헤럴드경제] 개인과 개성과 취향 존중하는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바람이 불고 있다.
 
커스터마이징은 소비자 요구에 맞춰 제품 또는 기능을 제작하거나 변경하는 일종의 맞춤제작 서비스를 뜻한다. 따라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요소만을 골라 상품이 완성되기 때문에 만족감이 높으며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커스터마이징 트렌트가 확산되고 있다.
 
이와 같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부동산 업계 역시 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맞춤’ 강조에 나섰다. 수요자의 경제적인 눈높이에 맞춰 중도금 무이자 등 여러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가 하면, 특화 설계를 적용해 쾌적하고 보다 실용적인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여기에 우수한 입지 여건까지 갖췄다면 수요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인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영통’이 기업체에 마음을 저격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많은 기업체들의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후문이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비즈니스 활동에 최적화된 특화 설계를 도입해 5세대 지식산업캠퍼스로 조성된다. 소규모 기업 특화상품으로 다락공간을 제공하고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라이브오피스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일반형 지식산업센터는 5.1m의 높은 층고를 제공하여 쾌적한 업무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하 2층~지상 5층에는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설계를 도입한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한다. 차량을 통한 물류 이동을 수월하게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법정대비 주차대수 약 211%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한 것은 물론 단지 내 4층에는 옥상정원 등의 휴게공간이 마련해 쾌적한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다양한 세금 감면 혜택도 제공돼 기업체들의 입주 부담을 줄였다. 행정안전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세금 감면 혜택 기간을 2022년까지로 연장하면서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해 지식산업센터 최초 입주업체는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권 전매제한에 해당되지 않고, 중소기업의 경우 정책자금을 통해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장기 저금리 대출도 가능하다.
 
특화설계와 여러 세금혜택에 더불어 탁월한 입지 여건도 눈에 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제조업과 지식산업이 주류를 이루는 특성상 물류 이동 등을 위한 편리한 교통 여건 확보가 중요하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지하철 분당선 영통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2026년 개통될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도 가까워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이용이 편리한 광역 교통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원활한 물류 이동이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프리미엄 브랜드 ‘테라타워’ 지식산업센터라는 점도 상당한 메리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시공능력평가에서 7위를 기록한 1군 건설사로, 다수의 지식산업센터 시공 경험을 통해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 법조타운에 들어선 ‘문정역 테라타워’를 비롯해 이어 선보인 ‘송파 테라타워2’, 서울 금천구 가산동의 ‘가산 테라타워’, 경기 용인 ‘기흥 테라타워’, 다산 진건지구 ‘한강 DIMC 테라타워’ 등 다수의 분양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공 분양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 250번길 15에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 연면적 약 9만6,946㎡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총 310실 중 298실을 전용 24㎡ 이하의 소형 면적으로 구성했으며 일반형과 다락형의 두 가지 타입으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브루클린 381’은 ‘뉴트로(Newtro)’ 컨셉을 위해 공장형 카페와 키즈 카페 등 탁월한 집객력을 갖춘 앵커시설 도입을 추진 중에 있으며 뉴욕 브루클린의 상환경 특화도 적용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938-7에 마련돼 있다.

 
■ ‘현대 테라타워 영통’ 투시도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