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HN에듀 아이엠스쿨, 초등생 대상 무료 온라인 영상 서비스 
자체 개발 온라인 강의 솔루션 활용…무료 학습 영상 제공
초1·2학년은 ‘윙크’, 3~6학년은 현직 선생님의 수업 콘텐츠로 구성
아이엠스쿨 온라인 학습 [NHN에듀]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의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이 무료 온라인 일일 학습 영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료 온라인 일일 학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개학 연기로 발생한 학습 공백을 줄이고, 가정 내 원활한 홈스쿨링을 지원하고자 전격 편성됐다.

아이엠스쿨의 무료 온라인 일일 학습은 NHN에듀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강의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된다. 학년별로 정해진 시간에 매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방송 이후에는 다시보기를 통해 언제든지 무제한으로 학습할 수 있다.

초등 1·2학년은 단비교육의 학습지 ‘윙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방송되며, 초등 3~6학년은 EBS 및 교육 출판 경험을 보유한 현직 교사의 수학 수업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료 온라인 일일 학습은 모바일 앱 ‘아이엠스쿨’ 뿐만 아니라 PC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PC를 활용할 경우 포털 사이트에서 ‘아이엠스쿨 일일 학습’으로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이와 함께 중·고등학생을 위한 NSAT(NHN Scholastic Aptitude Test) 전국 수학 모의 고사 온라인 무료 응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NSAT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대상으로 하는 성취도 평가 서비스다. 2월 기출문제와 함께 평가 후 오답노트, 인공지능(AI)으로 예측한 수능 예상 등급 및 등수, 문제풀이 동영상 등이 제공된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는 “아이엠스쿨의 온라인 일일 학습은 학습 공백을 걱정하는 학부모와 아이들의 자기주도학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며 “특히 순차적인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원격 수업 적응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