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오송바이오폴리스 랜드마크 오송역 동아 라이크텐, 단지 내 상가, 3월 11일 공개입찰 돌입

SM동아건설산업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6블럭에 공급하는 ‘청주 오송 동아 라이크텐 단지 내 상가’를 내달 11일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KTX‧SRT 오송역 바로 앞자리에 위치해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개통 10년을 맞은 오송역은 하루 평균 이용객이 2만3000명에 달하며, 연간 이용객 수는 올해 1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세종시 중앙행정기관 이전 등으로 오송 주변에 인구가 많이 유입되고 있으며, 특히 IT〮BT 첨단산업단지인 바이오폴리스의 직주근접단지로 각광받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아파트 입주민들의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앞서 공급된 ‘청주 오송 동아 라이크텐’ 아파트가 970세대 대단지임에도 분양이 100% 완료된 만큼 단지 내 상가 역시 입주민들의 고정 수요를 바탕으로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개발호재도 있다.정부의 지속적인 부동산 규제로 비규제지역인 청주에서 그 풍선효과로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1만세대 이상의 아파트 신규 공급 계획이 잡혔다. 또한 최근에는 오송바이오폴리스와 국도 36호선을 연결하는 진입도로가 개통됐으며 국도1호선을 연결하는 도로 구간은 연내 준공할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지구개발 준공을 앞두고 있어 이 일대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청주 오송 동아 라이크텐 단지 내 상가’는 완성도 높은 설계로 투자가치를 극대화했다.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은 스트리트몰 구조가 적용됐으며, 96.6%의 높은 전용률로 가격 대비 넓은 실사용 면적을 갖췄다. 이 외에도 상가 전면의 유효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이로 인해 입찰이 시작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말이다.

분양관계자는 "청주 오송 동아 라이크텐 단지 내 상가는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개발호재까지 있어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전용률이 높아 분양가 인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분양은 공개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3월 11일 오전 입찰보증금과 입찰신청서, 입찰보증금 환불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이 접수된다. 오후부터 입찰이 진행되며 입찰 종료 후 곧바로 개찰에 들어간다. 계약은 12일 진행된다.

‘청주오송 동아 라이크텐 단지 내 상가’의 홍보관은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297-2번지에 위치해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