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품격 서비스 누리는 럭셔리 하우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여수의 첫 특별함 누려

-주거 서비스 뛰어난 단지 지방에서도 인기 높아… 100대 청약경쟁률 보여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하이엔드 서비스, 복층 설계로 문의 이어져

[헤럴드경제] 입주민의 취향에 맞춘 주거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단지가 연일 화제다.

단지 안에서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고, 나가지 않고서도 다양한 취미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데다, 현대 사회에 들어서며 점차 핵가족화로 변화하고 있는 요즘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주거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들은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대전 중구 목동에 공급된 ‘목동 더샵 리슈빌’은 1순위 평균 경쟁률 148.22대 1로 마감에 성공했다. 이는 포스코건설이 스마트 홈 구현을 위해 건설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 ‘아이큐텍(AiQ TECH)’의 첫 적용과 화재·침입을 감지하는 스마트 CCTV 등 사물인터넷(IoT)이 각 세대에 적용돼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또, 올 1월 분양한 전남 여수 웅천동 ‘힐스테이트 죽림 젠트리스’는 1순위 청약경쟁률 139.99대 1을 기록했다. 단지는 여수의 자연을 활용한 부속정원, 썬큰, 어린이 놀이터, 커뮤니티 광장 등을 조성해 뛰어난 조경시설로 눈길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건설사들은 아파트 단지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커뮤니티 시설 등 마련해 수요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면서 “일반적인 아파트에 커뮤니티 시설 정도에 불과했던 특화 요소들이 영역이 넓어져 주거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단지들이 속속들이 나타나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라면 살펴볼 만한 요소”라고 말했다.

이처럼 다양한 주거시설을 제공하는 단지가 주목을 받으며,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68-4, 5번지에 조성되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에 눈길이 몰리고 있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68-4, 5번지에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45~69㎡ 총 400실 규모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많은 중소형 평형이다. 타입별로 ▲69A ▲55B ▲54C ▲48D ▲45E를 비롯해 장애인A, B 두 타입까지 총 7개 타입으로 리조트 회원권인 스위트, 로얄 등급과 유사한 평면으로 구성됐다. 이 중 69A 타입은 이미 11.31대 1의 경쟁률로 마감한 바 있다.

단지는 커뮤니티시설과 특화설계도 뛰어나다. 다이닝 카페를 비롯해 스튜디오 디아트, 피트니스클럽, GX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민들을 위해 세탁 서비스, 조식 서비스, 청소대행 등 고급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과 주거의 장점만 모은 하이엔드 서비스를 통해 투숙객 및 1인 가구, 실버 가구, 입주민들의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삶의 품격을 더 높일 수 있다.

내부 설계는 웅천지구 최초로 전 세대 가족형 복층형 구조로 기본 천정고 2.3m보다 높은 총 4.35m로 준공할 예정으로 실내 개방감은 물론 채광 및 조망감도 좋다. 복층을 활용해 높은 공간 활용성과 편리함을 갖췄으며, 이웃집의 층간 소음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실사용 면적도 넓게 제공되는 만큼 생활도 편리하며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돼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적다. 세대 내부는 타입에 따라 하이브리드 쿡탑, BESPOKE 키친 핏 냉장고(일부 타입) 등의 고급 빌트인 가전의 기본 제공과 내부 가구, 고급 마감재 등이 갖춰질 예정으로 초기 부담금이 적다.

인테리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모던 스타일, 자연 친화적인 스타일의 힐링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원패스 카드시스템, 주차위치안내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SKT스마트홈 IOT시스템 2년 무상제공 등의 편리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LED, 각방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까지 도입돼 쾌적한 주거시설을 자랑한다.

또한, 생활형 숙박시설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여러 규제로 제한적인 아파트와 달리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해 주택시장의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개별등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숙박업에 제한이 없는 상품이다. 특히 지난 20일부터 시행된 9억원 초과 고가주택 전세대출금지 규제에 생활형 숙박시설은 해당되지 않아 투자자들에게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전세나 월세의 한정적 수익 단계에서 더 나아간 ‘일세’가 가능한 상품으로 제공돼 여수 웅천 내 돋보적인 상품이 될 전망이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현재 분양 홍보관에서 일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호실 지정 계약 중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 확장, 시스템 에어컨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더불어 국내공유숙박 1위인 핸디즈와 MOU계약을 체결하며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투자자에게 전문운영사와 함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IT 기술이 들어간 파트너쉽도 제공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