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 3일(수) 1순위 청약으로 눈길


-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 개발로 미래가치 뛰어나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관심
- 교통, 자연, 편의시설 등 다 갖춘 입지 여건에 설악•동해바다 조망 프리미엄도 갖춰
-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 적용해 공간효율성 높이고, 다양한 첨단시스템으로 주거 편의성 ‘우수’
- 3월 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화) 1순위, 4일(수) 2순위 청약 진행


[헤럴드경제] HDC현대산업개발은 내달 3일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41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2차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속초시 조양동에서 온 이모씨(남, 39세)는 “신혼집을 마련할까해서 방문하게 됐는데 거실과 방이 굉장히 넓고, 곳곳에 수납공간이 풍부해 같이 온 예비신부가 너무 마음에 들어했다”면서 “속초역이 개통하고 그 주변이 개발되면 더 살기 좋아질거라고 생각돼 청약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속초2차 아이파크가 높은 인기를 끈 이유는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 개발의 최대 수혜 단지인데다, 청대산과 설악•동해바다 조망권, 풍부한 생활 인프라, 브랜드 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단지로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아이파크의 우수한 상품성과 합리적인 분양가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설치되는 커뮤니티와 첨단 시스템에 대해서도 칭찬이 이어졌다. 교동에 거주하는 박모씨(여, 46세)는 “나가기 전에 엘리베이터를 미리 부를 수 있고, 조명과 난방 등을 밖에서도 껏다켰다 할 수 있어서 엄청 편리할 것 같다”면서 “게다가 아파트에 휘트니스가 있는 친구들이 부러웠는데 여기는 골프연습장까지 있으니 청약에 되기만하면 이제는 부러워할 일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21일 문을 연 속초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첫날부터 주말까지 방문객들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속초시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견본주택 내부는 유니트를 관람하려는 사람들과 청약 자격 및 상품에 대한 문의를 하려는 예비 청약자들로 북새통을 이뤘고, 방문객들의 연령대 또한 젊은 신혼부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했다.

속초2차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9~156㎡, 총 57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세대가 전체의 약 98%에 달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9㎡ 191세대 △84㎡ 378세대 △113㎡ 3세대 △123㎡ 2세대 △125㎡ 2세대 △156㎡ 2세대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시켰고, 일조권을 고려한 동 배치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세대 내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을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주방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 배치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속초2차 아이파크는 인접한 청대산 뷰와 어우러지는 자연친화 아파트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중앙잔디광장을 비롯한 그라스정원, 야생화정원 등의 조경공간이 꾸며지며, 숲속놀이터, 언덕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중앙광장과 연계된 공간에는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주차장은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모두 지하로 계획했으며, 지하 주차장 1층과 2층의 높이를 2.7m 이상으로 확보해 택배차량 진입에도 용이토록 했다. 또, 1200만화소 360° 전방위 카메라와 주차유도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며, 스마트폰으로 빈 주차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빈 주차공간 알림 APP’도 제공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줄 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난방, 세대환기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및 에너지 사용량 조회까지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시스템도 주어진다.

분양 일정은 3월 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화) 1순위 청약, 4일(수) 2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당첨자 발표는 11일(수), 계약은 24일(화)부터 26일(목)까지 3일간 진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속초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 주택 소유 및 재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강원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속초2차 아이파크는 계약금 1차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없어 계약금 10% 완납 시 전매가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방문해주신 고객분들이 속초역세권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많이 가지고 계셨으며 속초2차 아이파크의 설계 및 상품에 대해서 많은 호평을 해주셨다”며 “오픈 이후 강원도를 비롯해 서울 및 경기권에서도 투자자들의 문의 전화가 쏟아지고 있는 만큼 분양 결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속초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청호로 15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