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설 연휴, 해외 로밍 꿀팁은?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인천공항 내 SK텔레콤 로밍 센터에서 ‘바로(baro) 로밍’ 가입 상담을 받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설 연휴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통신사들의 '로밍'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우선 SK텔레콤 이용자는 해외에서도 24시간 고객센터로 전화해 ‘바로 로밍’ 가입 및 이용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는 82-2-6343-9000, 국내에서는 02-6343-9000로 전화하면 된다. 모든 통화료는 무료다.

‘바로’ 요금제에 가입하면 ‘바로 로밍’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해외 현지에서 현지로 전화할 때 통화 요금이 모두 무료다.

‘바로 로밍’ 음성통화는 ‘T전화’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T전화’는 국내에서 사용 시 초록색 화면인 반면 ‘바로 로밍’ 통화 시에는 파란색으로 색상이 변한다. 해외에서 ‘T전화’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이 파란색으로 변경됐는지 확인 후 음성통화를 이용하면 된다.

SK텔레콤은 1월말까지 ‘바른 로밍 어워즈’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참여 고객 모두에게 롯데면세점 더드림 포인트(미화 15달러/30달러)와 스코피 포토북 소프트 커버 등을 증정한다.

KT는 20대 전용 5G 요금제인 ‘Y슈퍼플랜’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Y로밍패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Y로밍패스 프로모션은 전 세계 185개국에서 최대 1Mb㎰ 속도로 데이터 로밍을 5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Y박스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KT 고객이라면 연간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방학 기간인 1월 20일부터 2월 29일 또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 기간 중 5일간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여행 고객이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 제로 프리미엄 요금 가입을 신청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도 설 연휴를 맞이해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U+제로 로밍’ 이벤트를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2020년 설날 이루고 싶은 소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U+해외로밍 제로 요금(라이트, 프리미엄) 상품권, 아이스크림·음료 교환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 공항 로밍센터(인천, 김포, 김해)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 15%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인천공항 로밍센터의 경우 외투보관 30%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