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금리 시대, 확실한 투자수익율 기대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 대출 금리 역대 최저…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는 투자수요 
-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웅천지구 내 풍부한 인프라 다 누려
- 생활형 숙박시설로 호텔식 주거 서비스까지 제공해 인기

[헤럴드경제]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며 투자자들이 주택이 아닌 확실한 투자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눈길을 받고 있다. 낮아진 기준 금리에 은행에서 제공하는 예∙적금 상품들이 메리트가 적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은행이 지난해 31일 발표한 ‘2019년 11월 중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출 금리가 역대 최저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은행의 신규취급액 기준 전체 가계대출금리는 연 2.96%, 주택담보대출금리는 연 2.45%로 집계됐다. 이는 전월보다 각각 0.05%포인트씩 내려간 수치로, 한국은행이 통계 집계를 시작한 1996년 1월(가계대출금리), 2001년 9월(주택담보대출금리) 이후 역대 최저 수준이다.

이러한 상황이 이어지며 투자 부담이 적고 은행 예금보다는 수익률이 높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부동산 규제에 대한 걱정이 적기 때문에 틈새 상품으로서 더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아파트와 호텔, 오피스텔의 장점만을 결합한 상품인 생활형 숙박시설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의 경우 부동산 규제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투자가 가능한 상품으로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개별등기가 가능하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상품으로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숙박업도 가능하며, 주택에 비해 종합부동산세, 담보대출 규제, 1가구 2주택 미적용으로 양도소득세 중과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점도 투자가치가 높다.

여러 장점을 골고루 갖춘 생활형 숙박시설이 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눈길을 받으며 여수 웅천지구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에도 눈길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68-4, 5번지에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45~69㎡ 총 400실 규모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많은 중소형 평형이다. 타입별로 ▲69A ▲55B ▲54C ▲48D ▲45E를 비롯해 장애인A, B 두 타입까지 총 7개 타입으로 공급되며, 이 중 69A 타입은 이미 11.31대 1의 경쟁률로 마감한 바 있다.

단지는 여수를 대표하는 웅천지구 내 조성되며 남해바다 조망, 풍부한 녹지, 편리한 생활시설까지 다 갖춰진 입지는 물론 연간 방문객 1,300만명의 관광수요가 이어지는 곳으로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우선 단지는 여수 KTX를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교통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CGV, 병원(예정) 등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인프라도 탄탄히 갖추고 있으며, 해변 문화공원, 이순신공원, 요트마리나, 오동도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도 갖춰져 있어 멀지 않은 곳에 레저·여가·문화 활동을 모두 폭넓게 누릴 수 있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주변으로는 관광휴양상업시설 용지, 해변문화공원 용지, 경관녹지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웅천 택지지구 개발 완공 후 더욱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특화설계도 뛰어나다. 다이닝 카페를 비롯해 스튜디오 디아트, 피트니스클럽, GX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민들을 위해 세탁 서비스, 조식 서비스, 청소대행 등 고급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과 주거의 장점만 모은 하이엔드 서비스를 통해 투숙객 및 1인 가구, 실버 가구, 입주민들의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삶의 품격을 더 높일 수 있다.

내부 설계는 웅천지구 최초로 전 세대 복층형 구조로 기본 천정고 2.3m보다 높은 총 4.35m로 준공할 예정으로 실내 개방감은 물론 채광 및 조망감도 좋다. 복층을 활용해 높은 공간 활용성과 편리함을 갖췄으며, 이웃집의 층간 소음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실사용 면적도 넓게 제공되는 만큼 생활도 편리하며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돼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적다. 세대 내부는 타입에 따라 하이브리드 쿡탑, BESPOKE 키친 핏 냉장고(일부 타입) 등의 고급 빌트인 가전의 기본 제공과 내부 가구, 고급 마감재 등이 갖춰질 예정으로 초기 부담금이 적다.

인테리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모던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의 힐링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원패스 카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의 편리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각방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까지 도입돼 쾌적한 주거시설을 자랑한다.

생활형 숙박시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현재 분양 홍보관에서 일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호실 지정 계약 중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 확장, 시스템 에어컨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