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경강선 여주~원주 개통 특급 호재에 계약자들 쾌재!

 

원주 무실동에 포스코건설이 공급하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가 경강선 여주~원주 연장선 복선화전철 사업 교통호재로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몰리고 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까지 총 4개 단지, 전용면적 59㎡∼101㎡이며 총 2,65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포스코 브랜드의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로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교육환경, 쾌적한 자연환경 등 특급생활환경을 자랑한다.

하지만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은 경강선 여주~원주 개통 호재다.

경강선은 수인선 월곶역에서 판교와 여주, 원주를 거쳐 강릉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판교~여주와 원주~강릉은 이미 개통해 운영 중이며, 월곶~판교 구간(2021년 착공, 2026년 개통)과 여주~원주 구간(2023년 개통)이 개통 예정이다.

특히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화전철로 개통이 되면, 강남권인 판교역(50분대)과 수서역을 비롯해 주요 수도권 지역을 원주에서 전철로 이용이 가능하며, 원주에서 서울 강남까지는 1시간 정도면 진출입이 가능해진다. 

때문에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사업 초기부터 큰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모델하우스는 방문자와 계약자들로 발디딜 틈도 없이 북새통을 이루는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관계자에 따르면, “경강선 교통 호재로 수도권 각지에서 많은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특히 수도권 계약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장에서는 많은 상담과 계약들로 강도 높은 업무를 진행하고 있지만 성공적인 분양분위기로 쾌재를 부르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높은 강남 접근성은 부동산 가치 상승이라는 공식이 부동산 업계에 만연해 있는 만큼 경강선 교통호재는 원주시 일대에 지가 상승이라는 프리미엄을 불러 올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와 5번, 19번 42번 국도, 원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 ▲롯데시네마, AK플라자, 롯데마트 등 대형쇼핑몰과 마트 인접 ▲원주종합운동장, 치악예술관, 국민체육센터 등 다양한 체육시설 위치 ▲도보통학 가능한 초등학교와 인접한 중 고등학교 ▲축구장 50개 면적의 중앙공원과 18개 공원테마시설로 누리는 숲세권 ▲법조타운과 행정타운 인접 등 실 수요자들을 매료시킬 다양한 메리트도 있다.

현재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강원도 원주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주택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분양 받는 즉시 분양권 전매 또한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