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팍스넷스탁론] 원하는 종목에 100% 투자! 팍스넷스탁론 최저금리에 수수료까지 없이!

사모펀드 시장을 찾던 ‘개미’들이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F·DLS) 대규모 원금 손실 사태, 라임자산운용 환매 연기 등 각종 사건 사고가 사모펀드에 대한 개인 투자자 투심을 위축시킨 여파다. 당국 규제까지 더해져 사모펀드에 참여하는 개인투자자는 더 줄어들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우려다. 역대 최고 27조에서 4개월 만에 24조로2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10월말 기준 개인 투자자의 사모펀드 판매 잔고는 24조7175억원이다. 전월(25조7144억원)과 비교하면 9969억원이 줄었다.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는 지난해부터 가파르게 늘어나 지난 3월에는 한달 사이에 판매 잔고가 1조원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지난 6월 말에는 역대 최고인 27조258억원을 기록했다. 그랬던 판매 잔고는 그 다음달부터 감소세로 돌아서 4개월 연속 줄어들었다. 감소폭은 매달 확대되고 있다. 전체 사모 펀드 시장에서의 개인투자자 비중 또한 지난 5월 7.25%까지 올랐지만, 현재는 6.27%까지 떨어진 상태다.

사모펀드에 대한 개인투자자의 불신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된다. 판매 잔고가 꺾이기 시작한 시점은 우리은행과 KEB하나은행이 판매한 DLF가 문제시됐던 시기와 맞물린다. 감소 폭이 대폭 확대된 10월에는 라임자산운용이 유동성으로 3개의 모(母)펀드와 관련된 최대 157개 자(子)펀드에 대한 환매 연기를 결정했다. 당시 파악된 환매 중단 규모는 1조5587억원에 달했다. 이종필 라임자산운용 전 부사장의 잠적, 투자자들의 민·형사 소송 추진 등 상황은 여전히 미궁에 빠져있다. 

한동안 사모펀드를 적극적으로 팔던 은행들은 소극적인 자세로 돌아섰다. DLF 사태와 라임 환매 중단를 두고 불완전판매라는 비난의 목소리도 거셌기 때문이다. 실제 은행의 사모펀드 판매 잔고는 개인투자자의 사모펀드 판매 잔고와 유사한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7월까지 증가 추이를 보여준 은행의 사모펀드 판매 잔고는 지난 7월 29조51억원을 정점으로 줄어들고 있다. 가장 최근 일자인 지난 10월에는 26조6199억원을 기록했다. 넉달 사이 8.25% 줄어든 셈이다.

모 은행에서는 대규모 손실이 난 DLF나 라임과는 전혀 무관한 다른 사모펀드의 조기 상환을 고객에게 권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구조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상품을 판매하다 문제가 생기자 지레 겁을 먹고 비교적 안전하게 설계돼 만기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까지 ‘손실이 날 수 있다’면서 환매를 권한 것”이라면서 “일부 판매사의 안일함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지적했다.

업계는 사모펀드 시장 내 개인투자자의 감소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지난 12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DLF 사태에 따른 고위험 금융상품 투자자보호 강화를 위한 종합 개선방안 최종안이 주된 근거로 지목된다. 2020년 1분기 추진 예정으로, 은행의 고난도 사모펀드 판매 제한, 전문투자형 사모펀드 일반투자자 요건 강화 등을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르면 파생상품 등 투자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자산이 포함된 펀드는 은행에서 판매할 수 없고, 사모펀드 최소투자금액도 1억원에서 3억원 이상으로 상향된다. 사모펀드 활성화를 위해 일반 투자자에게 기회를 열어줬던 상반기 정책과 상반되는 흐름이다. 자산운용업계가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2019년이라고 볼멘소리를 내는 이유다. 최창규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장에 막 진입한 사모펀드 운용사들이 초기 자금 모집이 순탄치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 동안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시장초과 수익율을 얻고자 하나 수수료로 인해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이젠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팍스넷 스탁론으로 가자! 7월부로 팍스넷에서는 수수료가 없는 상품만 취급하여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투자를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수료가 없으면서도 원하는 종목에 100%를 투자할 수까지 있으니 시간과의 싸움인 주식시장에서 고민하지 말고 한발 빠른 투자를 해보자.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1544-3967로 부담없이 문의해보자. 스탁론 전문 상담원을 통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 2년동안 최저금리로 이용가능
★ 자기 자본 포함하여 4배, 최대 6억까지 보장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15개 제휴 증권사 업계 최다,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 1544-3967)
※ 수수료가 전혀 없는 ‘취급수수료 0% 상품’ 출시 (☎ 1544-3967)
※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상품 OPEN  (☎ 1544-3967)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바로가기:
※ 나의 보유 종목 대출이 가능할까? 조회 바로가기:
※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블로그 오픈! :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코스피)]
SK하이닉스 / 삼성전자 / LG화학 / 엔씨소프트 / 
NAVER / 삼성화재 / 삼성전기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