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 새로운 교육과정 ‘위기를 기회로’

사진설명: 정시배치 상담중인 허성원 선생님

2020학년도 수능과 동시에 2009 개정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마지막 수능이 끝났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번 수능을 준비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을 때 만나게 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재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이를 전화위복(轉禍爲福)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위기가 기회다’라는 말이 있듯이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치러야 하는 수능은 N수생에게 위기로 다가올 수 있겠지만 이를 기회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2021학년도 수능을 좋은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처음 수능을 치르는 재학생과 달리 이미 수능을 경험해 본 졸업생들은 재수를 시작할 때 기본에 소홀해지기 쉽다. 새롭게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이미 다 아는 내용’이라는 생각은 가장 큰 적이다. 따라서 자신의 현재 수준과 실패 원인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돕기 위해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에서는 입소와 동시에 치르는 반배치고사를 통해 재원생들의 현재 상태를 파악해 수준별 수업을 제공하고 1:1 멘토링과 질문당직 시스템을 통해 개인 맞춤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입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능과 입시의 흐름을 파악하는 능력도 필요하다. 2020학년도 수능에서 영역별 표준점수 최고점이 국어 140점, 수학(가) 134점, 수학(나) 149점으로 확인되면서 전년도 수능에 이어 전체적으로 만만치 않은 난이도로 출제된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올해 수능은 수학(나)의 난이도가 크게 상승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수능 출제의 흐름은 입시에 큰 영향을 미친다. 2021학년도 수능은 특히나 교육과정이 변화함에 따라 수능 출제 경향의 큰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에 수능 준비에 있어 이에 대비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은 뛰어난 강사진들과 함께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제공하는 2015개정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수능대비학습방법을 토대로 재원생들에게 높은 질의 자료와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9학년도 수능 국어의 ‘역대급’ 난이도를 경험하면서 많은 수험생들은 정시배치의 중요성을 실감했을 것이다. 같은 수능 성적을 받고 다른 대학에 가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은 입시 결과에 있어 재원생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의 대입 전략 담임들은 뛰어난 입시 전문가들로 꾸준히 그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대부분의 N수생들은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라 수능을 준비하기 위한 공부의 방향성을 잡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 예상된다. 이에 따라 안성 이투스247기숙학원에서는 남들보다 조금 일찍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현재 재수 조기선발반을 모집하고 있다. 재수 조기선발반은 인문계열의 경우 독서, 문학, 확률과 통계, 수Ⅰ, 수Ⅱ, 영어 6강좌 중, 자연계열의 경우 독서, 문학, 확률과 통계, 수Ⅰ, 미적분, 영어 6강좌 중 자신이 원하는 2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은 추가 자유선택수업으로 보완할 수 있다.

안성 이투스247 기숙학원에서 예비 고2와 예비 고3을 대상으로 하는 윈터스쿨은 문의가 쇄도하여 현재 모집이 마감되었다. 2021 재수 조기선발반은 오는 28일 개강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문의는 학원 홈페이지,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