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뮤즈온 2019’ 프로젝트의 최종 TOP5가 선정됐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 네이버 주식회사(대표이사 한성숙, 이하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 뮤지션리그가 함께하는 ‘뮤즈온 2019’(MUSE ON, 이하 뮤즈온) 프로젝트의 최종 TOP 5가 공개되었다.

◆ 9개월의 대장정 마무리… 최종 ‘뮤즈온 2019 TOP 5’ 선정

약 9개월간 국내 뮤지션 발굴을 위해 진행된 ‘뮤즈온’은 3라운드에 걸쳐 뮤지션들에게 다양한 음악콘텐츠 제작과 홍보 기회를 제공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마지막 3라운드는 지난 10월 31일부터 4일간 열린 ‘뮤즈온 2019 파이널 콘서트'의 무대 실황 영상 온라인투표(40%)와 전문가 평가(60%)로 진행되었다.

쟁쟁한 경쟁을 펼쳤던 20팀 중 ▲관객을 웃게도 울게도 만드는 청춘예찬 밴드 넘버원코리안(No.1 Korean) ▲카리스마 넘치는 재즈탱고 그룹 Liberosis(리베로시스) ▲밝은 에너지의 청춘라이터 정예원(YEWON) ▲2019년 가장 핫한 루키이자 자신들만의 장르를 개척해나가는 밴드 프롬올투휴먼 ▲다이나믹한 사운드와 넘치는 열정의 The Funcity(펀시티)가 ‘뮤즈온 2019 TOP 5’에 선정되었다.

‘TOP 5’는 총 1억 원 상당의 상금을 받게 되며 오는 12월 7일 CKL스테이지에서 열리는 ‘뮤즈온 TOP 콘서트’ 무대를 통해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 ‘뮤즈온 TOP 콘서트’ 최종 5팀은 물론 스윗소로우, 9와 숫자들 스페셜 공연까지

또한 ‘뮤즈온’ 참가 뮤지션들이 더욱 풍성한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음악 필드에서의 경험을 아낌없이 나눴던 멘토 ▲스윗소로우 ▲9와 숫자들이 ‘뮤즈온 TOP 콘서트’에서 스페셜 무대에 선다. ‘뮤즈온’ 멘토와 멘티들이 그동안 성원을 보내준 음악팬들과 함께 교류할 예정이다.

한편, ‘뮤즈온’의 라이브 및 인터뷰 영상과 현장 사진 등은 코카뮤직(KOCCA MUSIC)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뮤지션리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