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팍스넷스탁론] 원하는 종목에 100% 투자! 팍스넷스탁론 최저금리에 수수료까지 없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종필 자유한국당 의원이 21일 국민연금으로부터 제출받은 '해외주식 위탁펀드별 투자평가'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자금배분과 연동되는 정기 등급평가 대신 (해외주식 위탁)운용사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등급평가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국민연금은 국내주식 위탁운용사에 대해 정기 성과평가를 통해 '가'(상위 25%), '나'(25 미만~75%), '다'(75% 미만)로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에 따라 자금을 차등배분하고 있지만 해외주식 운용사의 경우 등급을 나누고 있지 않다.

일반적으로 투자 스타일을 잘 바꾸지 않는 외국 운용사들의 특성상 시장상황에 따라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률의 변동성이 큰 편인데, 국내 운용사와 같이 단기평가에 따른 일률적인 등급을 부여해 자금 재배분을 하는 조치는 적절하지 않다는 이유에서였다.

등급 부여 대신 해외사례 조사와 컨설팅을 거친 후 투자 판단에 따른 상시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그럼에도 국민연금이 국내주식 위탁운용사뿐 아니라 해외주식 위탁운용사에 대해서도 등급 부여 등 평가제도 계량화를 검토하고 있는 것은 수익률 제고를 위해 해외투자를 대폭 늘려야 한다는 김성주 이사장의 기금운용 방침과도 맞닿아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국민연금이 전체 운용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을 현재 33% 수준에서 오는 2024년말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을 세운 가운데 막대한 수수료를 받고 있는 해외운용사에 대해 더 엄격한 수익률 평가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이다.국민연금의 해외투자총액(2019년 6월말 기준)은 231조6212억원으로, 이 중 해외주식(145조3458억원)이 6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다만 국민연금은 해외주식 위탁운용사를 등급별로 나누더라도 투자참고사항으로 활용할 뿐 당장 자금 재배분, 운용사 교체 등의 조치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최근 해외투자 수익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국민연금이 성과가 부진한 하위 등급 해외운용사에 대한 자금회수 등 순차적으로 칼을 빼들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실제 지난 2014~2018년 국민연금의 해외주식 위탁운용 수익률은 2015, 2017년을 제외하고 벤치마크에 미달했다. 5년간 해외주식 위탁운용 수수료로 지급된 금액만 1조527억원으로 국내주식 수수료(5223억원)의 두 배 가까이에 달했다.

윤종필 의원은 "해외투자 위탁운용사들의 경우 국내주식 운용사들에 비해 높은 수수료를 받고 있다. 그럼에도 충분한 성과를 내지 못한 것은 해외투자 위탁운용사의 운용능력을 충분히 검증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해외투자 비중 50%로 확대를 추진하기 앞서 운용사 능력을 검증할 평가시스템 도입이 선행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 동안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시장초과 수익율을 얻고자 하나 수수료로 인해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이젠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팍스넷 스탁론으로 가자! 7월부로 팍스넷에서는 수수료가 없는 상품만 취급하여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투자를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수료가 없으면서도 원하는 종목에 100%를 투자할 수까지 있으니 시간과의 싸움인 주식시장에서 고민하지 말고 한발 빠른 투자를 해보자.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1544-3967로 부담없이 문의해보자. 스탁론 전문 상담원을 통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 2년동안 최저금리로 이용가능
★ 자기 자본 포함하여 4배, 최대 6억까지 보장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15개 제휴 증권사 업계 최다,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 1544-3967)
※ 수수료가 전혀 없는 ‘취급수수료 0% 상품’ 출시 (☎ 1544-3967)
※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상품 OPEN  (☎ 1544-3967)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바로가기:
※ 나의 보유 종목 대출이 가능할까? 조회 바로가기:
※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블로그 오픈! :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코스피)]
삼성전기 / 한올바이오파마 / 셀트리온 / 호텔신라 / LG화학 / 엔씨소프트 / LG이노텍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